kone
sub_icon

ainovel

여마두의 심마가 되었다가 567장으로 완결이 났네요

2026-04-30 09:41:07
잡담
조회 950 · 좋아요 3

개인적으로 536장까지 읽었었는데, 아직 떡밥도 많고 오를 경지도 많으리라 생각했는데 갑자기 끝나서 어안이벙벙하네요.


하지만 어찌 생각해 보면 완결 못하고 질질 끈 것보단 나은 것 같네요.


무엇보다 히로인이 서브 히로인까지 합하면 10명이 넘어가니까 도저히 다 챙기면서 진행이 안 되더군요.


실제로 완결 감상에서 작가도 이 문제를 인정했고요.


좀 아쉬운 점은 최근에 합류한 히로인인 초염리의 캐릭터성이 꽤 마음에 들었는데.


분량을 챙기기도 전에 완결이 나서 너무 안타깝네요.


다른 히로인들은 다 주인공이 꼬시는 입장이고 히로인이 쉽게 함락되는 이런 식이었는데


초염리는 오히려 주인공이 초염리랑 엮이기 싫다고 난리 치고 여자 쪽에서 남자를 꼬시는 입장이라 되게 신선했거든요.


536장까지 별 활약도 없었는데 완결까지 30장 정도 남은 걸 보면


나머지 분량으로는 떡밥 회수하고 마무리 짓는 것만으로도 벅찰 것 같은데.


안 봐도 많이 아쉬움이 남을 결말일 게 뻔하네요.


최근에 굉장히 마음에 들었던 소설인데 뭐 대부분의 소설이 그렇지만 끝으로 갈수록 힘이 빠지네요.


그래도 연중이나 질질끌면서 연금신공하는 것보단 나으니깐.


작가의 차기작을 기대해야겠네요.

3
댓글 6개
댓글 쓰기
04.30
04.30 (04.30)
인기가 생각보다 없었나보네요.. 갠적으로 재밌게 봤는데 하렘물 너무 좋은데 아쉽네요
아뇨 인기는 많았는데 작가 후기를 보니까 중간에 설정 변경을 하면서 무거운 전개를 쳐내서 더 이상 쓸 게 없다고 하네요. 지금 끝까지 다 읽었는데 급전개긴 하지만 작가가 질질 안 끌고 마무리를 지은 걸 보니까 정말로 이야기를 여기까지만 구상한 것 같습니다.
04.30 (04.30)
이전에 올려주셨던 412화까지 수정본도 참 재밌게 읽었던 기억이 나네용
재밌게 읽으셨다니 원본 텍본 구하면 추가분 번역해서 업로드하고 싶네요 저도
개농장 2500회까지 나옴
잡담
allofdem
04.30 1189 0
[다중] 단체로 차원 이동한 괴이 세계, 나만 난민 스타트가 아니다
후기
srkone
04.30 1770 4
스피드 쌀먹 공유 모음 20260430
[일반]
tassdar
04.30 8690 106
명일방주, 병약한 드라코도 여왕이 되려 한다 후기 병...약???
후기
bebee
04.30 1554 0
소설에서 왜 자꾸 총이랑 창이 섞여 나오나 했는데
잡담
cain99
04.30 1167 0
원피스 소설보다가 개터졌네 ㅋㅋㅋ
잡담
vhzkf
04.30 1527 10
혹시 ㅇㅌㅈㅇ에 소설 있는지 확인해주실 수 있으실까요??
잡담
wjdals78
04.30 2617 1
[타입문] 타입문부터 시작하는 나의 작은 선행들 1-327
[패러디]
金日成綜合大學
04.30 2969 43
[패러디]원피스 가렌 후기
후기
74839
04.30 1363 5
재밌게 읽은거 기록용
잡담
textma
04.30 2759 12
세가 황태자 왜 게임이름이 엄청 삭제돼있지?
잡담
whenevereven
04.30 928 0
태고전혼 이거 볼만한가요?
질문
kiceon
04.30 1940 0
성진지주 아쉽다
후기
donei88
04.30 953 1
음악표절물 보면서 제일 이해안가는점
잡담
cinekim
04.30 1252 6
여마두의 심마가 되었다가 567장으로 완결이 났네요
잡담
오믈릿
04.30 950 3
[명일방주]내 시스템은 너무 억압적이다 1-180
[패러디]
명일방주너무좋아광인
04.30 2537 34
신의 모방범 2부 후기
후기
wkdwo
04.30 901 4
워해머40K 에서 귀환한 낙오자들1-280 복구 요청 드립니다.
복구 요청
clarkkent
04.30 1335 2
소설 작가 코멘트가 인상적이네
잡담
omgshabal
04.30 1213 7
킹 오브 파이터즈, 내가 시라누이 마이의 일생의 숙적이 되었다 1-656
[패러디]
tammy
04.30 3558 46
제천영주 후기
후기
glepdytl
04.30 1331 1
님들은 분량 몇mb가 최저선이세요?
잡담
oo12345
04.30 906 0
전업예술가(全职艺术家) 더 번역해주실분? 텍본 가져왔어요
번역 요청
1atchup98fy
04.30 2913 8
마블 세계의 유일한 플레이어 마블 패러디 중에 제일 재밌음
후기
gg2you
04.30 1625 7
[복구] 스크린이다, 우린 살았어! (1-768)
[복구]
youwh2002
04.30 2935 10
제천영주 1-551
[일반]
kone1133
04.30 2716 42
스크린이다, 우린 살았어! (1-768) 복구 요청드립니다.
복구 요청
김별붕
04.30 1851 0
복구)속삭임의 시편 마개조
[복구]
anstksruddmltjs1
04.30 3562 19
아예 포기하고 있던 그랑블루 패러디가 꽤나 있네요
잡담
youwh2002
04.30 1027 1
诡秘:我只想种田(신비: 나는 그저 농사만 짓고 싶다) 번역 부탁드립니다
번역 요청
nick30gd
04.30 2681 2
1 8889909192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