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ne
sub_icon

ainovel

소설 작가 코멘트가 인상적이네

2026-04-30 08:23:50
잡담
조회 1213 · 좋아요 7

작가가 결혼했는지 결혼 얘기랑 신혼여행 얘기를 함

근데 신혼여행 휴가 때문에 회사랑 트러블 있었는지

싸우다가 퇴사했나 봄

설 연휴까지 전업작가로 활동할 예정이라고 했는데

근데 아내가 괜찮다며 지지해줬다고 함

그래서 그런지 작가가 8년 만났는데 여전히 사랑스럽다고 멘트를 남김

이거 코멘트 보고 그래도 결혼 시작하자마자 남편 수입이 거의 없을 것 같아서 괜찮나 싶었는데

저기서 50화 더 읽기도 전에 두 달 연중을 했는지

연중 사유를 남김 

첫째로 설 연휴 중에 바쁘고 힘들었는지 정신이 안 좋았다 독자들에게 말함

둘째 사유는 이혼했습니다;;;; 

뭔가 이혼 사유는 구체적이지 않고 담백하게 저 한 줄..

작가가 하루에 1화씩 연재했다고 치고 연중 기간 두 달 치면 대충 4개월 안에 이혼한 건가 ㄷㄷ

대체 뭔 일이 있었던 걸까.. 이전 코멘트에서 아내에가 사랑스럽다더니 역시 돈이 문제였던 걸까

초고속 이혼 당황스럽네





7
댓글 10개
댓글 쓰기
04.30 (04.30)
아내는 말은 지지한다고 했지만, 당장 생활고를 겪고 스트레스받으며 살다보면 뭐... 혹은, 남편이 전업작가 하면서 집에 붙어있게 되면서 서로 마찰이 생겼다던가... 진짜 사정은 작가만 알겠지
04.30
취집이면 그렇수 있지
차가운 현실이지
04.30
백퍼 돈 못 번다고 구박했지. ㅋㅋㅋ
결혼하자마자 남편이 퇴사 ㅋ ;; 싸웠죠 100%
04.30
후기가 더 재밌네 ㅋㅋㅋㅋ
04.30
넘슬퍼
지지한다해도 당장 수입과 미래를 보면...
05.01
난 친구랑 술마시고 나무 박았는데 cctv도 있고 보험처리도 못한다고 너무 후회된다며 음주운전 하지 마시라는 중국 작가 멘트가 기억에 남네
개농장 2500회까지 나옴
잡담
allofdem
04.30 1189 0
[다중] 단체로 차원 이동한 괴이 세계, 나만 난민 스타트가 아니다
후기
srkone
04.30 1770 4
스피드 쌀먹 공유 모음 20260430
[일반]
tassdar
04.30 8690 106
명일방주, 병약한 드라코도 여왕이 되려 한다 후기 병...약???
후기
bebee
04.30 1554 0
소설에서 왜 자꾸 총이랑 창이 섞여 나오나 했는데
잡담
cain99
04.30 1167 0
원피스 소설보다가 개터졌네 ㅋㅋㅋ
잡담
vhzkf
04.30 1527 10
혹시 ㅇㅌㅈㅇ에 소설 있는지 확인해주실 수 있으실까요??
잡담
wjdals78
04.30 2617 1
[타입문] 타입문부터 시작하는 나의 작은 선행들 1-327
[패러디]
金日成綜合大學
04.30 2969 43
[패러디]원피스 가렌 후기
후기
74839
04.30 1363 5
재밌게 읽은거 기록용
잡담
textma
04.30 2759 12
세가 황태자 왜 게임이름이 엄청 삭제돼있지?
잡담
whenevereven
04.30 928 0
태고전혼 이거 볼만한가요?
질문
kiceon
04.30 1940 0
성진지주 아쉽다
후기
donei88
04.30 953 1
음악표절물 보면서 제일 이해안가는점
잡담
cinekim
04.30 1252 6
여마두의 심마가 되었다가 567장으로 완결이 났네요
잡담
오믈릿
04.30 950 3
[명일방주]내 시스템은 너무 억압적이다 1-180
[패러디]
명일방주너무좋아광인
04.30 2537 34
신의 모방범 2부 후기
후기
wkdwo
04.30 901 4
워해머40K 에서 귀환한 낙오자들1-280 복구 요청 드립니다.
복구 요청
clarkkent
04.30 1335 2
소설 작가 코멘트가 인상적이네
잡담
omgshabal
04.30 1213 7
킹 오브 파이터즈, 내가 시라누이 마이의 일생의 숙적이 되었다 1-656
[패러디]
tammy
04.30 3558 46
제천영주 후기
후기
glepdytl
04.30 1331 1
님들은 분량 몇mb가 최저선이세요?
잡담
oo12345
04.30 906 0
전업예술가(全职艺术家) 더 번역해주실분? 텍본 가져왔어요
번역 요청
1atchup98fy
04.30 2913 8
마블 세계의 유일한 플레이어 마블 패러디 중에 제일 재밌음
후기
gg2you
04.30 1625 7
[복구] 스크린이다, 우린 살았어! (1-768)
[복구]
youwh2002
04.30 2935 10
제천영주 1-551
[일반]
kone1133
04.30 2716 42
스크린이다, 우린 살았어! (1-768) 복구 요청드립니다.
복구 요청
김별붕
04.30 1851 0
복구)속삭임의 시편 마개조
[복구]
anstksruddmltjs1
04.30 3562 19
아예 포기하고 있던 그랑블루 패러디가 꽤나 있네요
잡담
youwh2002
04.30 1027 1
诡秘:我只想种田(신비: 나는 그저 농사만 짓고 싶다) 번역 부탁드립니다
번역 요청
nick30gd
04.30 2681 2
1 8889909192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