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ne
sub_icon

소미소프트

그래 안할란다

2026-06-20 11:40:41
일반
조회 21182 · 좋아요 71

첫 번역이 5년전에 리즈벨 해볼려고 하니 h씬 번역이 안되어 있어서 직접 h씬 번역한거였나

이후로도 내가 할려고하니 하자있는 것들 고쳐가면서 하고

남들이 한 번역도 어떻게 하면 더 괜찮은 번역이 될까 고민하면서 이미지번역 비어있으면 이미지번역 해주고

잘못된거 직접 고쳐서 주기도 하고 어딜 어떻게 고쳐야하는지 자세히 설명해주고

내가 번역할 때는 어떻게 하면 이 게임의 매력을 전달할 수 있을지 한줄한줄 읽어가면서 고민하고 번역하는데

이제는 뭐 AI가 사람보다 낫다는 글이나 읽고있고

피드백은 훈수나 한다고 한소리나 듣고

일반 사용자들은 뭐든 그냥 감사합니다만 말하면서 어디 방주에 꿍쳐두기 바쁘지

그렇게 번역 수정하고 버전업 이식하면서 신경 쓰는 번역자들, 작업자들 리스펙한다는 의미로

복구에 뭐 하나라도 수정이나 버전업 누락될까봐 올라올 때마다 확인하고 비교하고 최신화해주고

내가 복구한 거에 뭐라도 오류있으면 고쳐주는데

이딴게 다 무슨 소용인가 싶다 여기는 뭐든 눈감고 그냥 감사합니다 하기위한 곳인가 싶음

지금까지 활동하면서 몇 명은 확실히 내가 봐도 대단한 사람들이 있었는데 하나둘 떠난게 이해가 가네 나도 걍 관둘란다

번역해서 공식 서클한테 주기나 해야지 여기 올려봐야 아무런 의미가 없게 느껴지니

커뮤니티가 대체 뭘 위한 커뮤니티인지 모르겠네

71
댓글 61개
댓글 쓰기
개인적으로야 회의감 충분히 이해감 사람이 많다보니 별별 사람도 있고 그러니 반응 하나하나에 너무 상심하지 말았으면 함 앞으로의 행보야 본인 마음이겠지만 적어도 그간 해 온 여러 작업이 무의미했지는 않다고 생각하니까 작게나마 보람은 느꼈으면 좋겠다
그냥 하나하나에 상심이면 그냥 하루 기분나쁘고 말겠지 근데 여기 주 분위기로 느껴져서 현타와서 그럼 어차피 게임이 좋아서 이짓거리 한거니까 이 판을 완전히 떠나지는 못할거같은데 당분간 쉬긴 해야겠음
06.20
공감이 많이 되는 글이야
06.20
아이고... 극단적인 사람들 때문에 마음이... 주말 푹 쉬시면서 부디 마음 나아지시길...
06.20 (06.20)
하지마셈 뭘 열심히 하려함 그냥 대충 하면서 즐기는 곳이지 이제 관리야 뭐 갈수록 풀어지고 헤이해지는 환경인데 니도 답을 알고 있다 대체 뭘 위한 커뮤인지 너가 한걸 하지도 보지도 않았지만 이제가서 쉬거라
ㅇㅇ 대충 즐기는 사람들이 제일 이득인 곳인가봄 부럽네
이딴새끼들 때문에 하나둘 떠나는거
아쉽네.. 최신화 해주는거 도움 많이 됐었는데 진짜 쉬운 일 아니지 고생하셨음
06.20
최신화 고마웠음
06.20
그냥 모아둔 것 업로드만 하는 나도 ㅈ같을 때가 있긴 하지... 그냥 병먹금 하면서 내가 하고 싶어서 하는 거다 라는 느낌으로 하고 있긴 함... 나도 얻어먹은 게 많으니까 부채의식 느껴져서 뭔가 나도 해야겠다 라는 반쯤 의무감이긴 하지만 ㅈ같은 새끼들보단 고맙다는 반응들 보면서 힘내는 중이긴 함...
06.20
최신화랑 갱차 제보 고마웠고, 마음이 나아지길 바람
06.20
나지금까지 최신화 고맙게 받았는데 ㅠㅠㅠ 힘내세요. 그런말들으면 개빡치는거 저도 이해합니다.
또 이렇게 별 하나가 지는구나 고생 많았음 너무 마음에 담아두진 마라 커뮤에 사회성 박살 난 분탕충들 한두 명 있는 것도 아니고 그동안 고마웠음
개소리에 너무 신경 쓰지 마셈 그동안 고생 많았어
신세 많이졌습니다.
06.20
그동안 고생 많았다 가더라도 즐겜즐딸 하면서 행복하셈 ㅋㅋㅋ
고생 많았음ㅠㅠㅠ떠나가는거 볼때마다 너무 슬프네;
고생하셨습니다. 선생님 덕분에 즐거웠습니다
06.20
아니 왜 그래 ㅠㅠ 번역 뿐만 아니라 그동안 복구 글에 버전업 된 건 댓글로 올려주고 그런게 좋았는데
06.20
너무 열심히 해서 그런가봐 아님 좀 쉬다 오는건 어때
머리좀 식히고와 고마워 하는사람들도 있다는거 생각해주고 유동인구도 워낙많고 사이트 특성상 분탕 판치기도 좋은 환경이라
요새 번역가들이 다 접는 이유가 여기있지....대부분 악플.....
일단 여기 커뮤가 인원수가 엄청 많고, 그런 불특정 다수의 사람들이 내는 의견이 모두를 대변하지 않으니 크게 신경 쓰지 마셈. 스트레스 받는 부분에 대해서도 어느정도 공감함. 빡치는 부분이, 그렇게 열받게 만드는 사람들은 대부분 별 생각없기 때문에 역자들이 열내봤자 벽에다 대고 화내는 것과 동일한 결과가 많음. 이렇게 말해놓고 나도 개 열받을때가 많고, 이렇게 댓글 다는것의 반쯤은 나 자신한테도 말하고 있는거라고 생각함. 아무튼 번역질 하다보면 열받을때가 한 둘이 아니니 그냥 좀 쉬다 오셈.
06.20
ㅋㅋ
06.20
힘내거라! 푹쉬고와서 한시름 놓고 다음엔 왁자지껄 다함께 웃어보자꾸나!
지금 까지 감사했습니다
06.20
음지가 음지이다 보니까 커뮤니티로 활성화는 어렵지않을까? 애초에 친목 금지기도 하고...
06.20
머든 번역해주시면 고마운데 ㅠㅠ
06.20
최근에 의술사받고 시간날때 즐길라했는데 이런일이 잘즐기고있을게요....
복구글에 일일이 구버전 올라오면 최신화 해주는거 보고 대단하다고 느꼈는데 수고했고 고생했음
06.20
내 복구글에도 최신화해준거 항상 고마웠음 고생했다.
당장 본문에 써진게 무슨 소린지 이해 못 하는 사람도 많네 여긴 커뮤니티가 아님 무료 급식소임
그리고 완장 대다수가 관리의지는 커녕 활동조차 없는데 혼자서 마음고생 해봐야 의미 없음 커뮤니티로 보면 손해임
06.20
항상 감사했습니다 푹 쉬시고 돌아오세여!
06.20
그동안 고생 많으셨어요 쉬시면서 멘탈 관리 잘 하시길 바랍니다.
[복구요청]후타나리×펨보이Futa Fucks Femboys 복구 부탁드립니다!
요청
burtsbees
30분 전 772 0
한여름의 추억 후기
후기 및 공략
Neko_Aqua
34분 전 1015 1
딸깍 AI 번역 배워놓으니까 겁나 든든하네
일반
루파
39분 전 854 0
힐스 엔딩보는법 질문좀
질문
atri
42분 전 796 0
어떻게 같은 타이밍에 번통이 또 났지
일반
Neko_Aqua
43분 전 779 0
[AI + 손] RJ01650032 - 한여름의 추억 한글
번역
fbeurb1290
45분 전 2798 15
군청의 마녀 질문좀용
질문
thermody
52분 전 898 0
미궁거리 그레이스 드디어 처녀따였네
일반
ddaljang
58분 전 982 1
비월선행록 형월친척
질문
hangcho
19:42 789 0
상극의 알테르 릴리벨 H씬장면 끝나고 검은화면
질문
abyss223
19:42 816 0
작가 아시는분
질문
exactly
19:34 1257 0
옛날에 본듯한 야애니 찾아주세요
질문
어흥흥
19:32 1129 0
[AI 번역] 여자 수집가 (Gals Collector) v1.07
번역
northwood
19:29 4811 11
대마인 무라사키 참수짤이 어떤건지 감이 안 오네
일반
İstiklâl Marşı
19:25 1393 0
[번역 업데이트 알림] RJ01043402 King Exit v.2.0.1 공식 한국어 버전 보완판
번역
kkekk
19:23 5110 5
님들 로리몸에 존나 큰물건넣는 애니 없음?
질문
사체소
19:11 1818 0
타잔이 몽정하면 꿈에 누가 나왔을까?
일반
ㅇㅇ
19:00 2288 3
[요청복구][AI 번역 1차v2] RJ305687 RJ411830 네토라레 새댁 모니카 ver1.09w3
복구
이상성애
18:56 5072 9
ai번역)[sirosoil]섹스를 하지 않으면 빠져나올 수 없는 방에 갇힌 BB짱들의 만화
동인
1234xlehl
18:40 7755 8
접속이 ㅈㄴ 느린게 코네 문제가 맞았구나
일반
havertz
18:39 2969 0
[번역검수자료] 현실이 보였기에 소녀를 사랑하는걸 그만뒀습니다
작업현황
ilillilllilil
18:38 2348 1
아니 뭐 전혀 다른 사람 계정으로 자동로그인이 되어있어 깜짝 놀람
일반
슈퍼메가잭팟
18:37 2360 0
힐스 하고 있었는데 로갓되서 놀랬네
일반
LAPCON
18:37 1781 0
트로이메라이 플탐 얼마정도되나요?
질문
tmwtmw
18:10 2884 0
지금코네 이상한거맞지
일반
여긴뭐임?
18:07 4080 2
던브 이것저것 나와도 새회차 하기 꺼려지는 이유
일반
_wtf_
18:05 2605 0
언홀메 술은 어디서 구함?
질문
handler23
18:01 2469 0
[복구요청] RJ01051963 딸 납치하고 최면순애
요청
runman
18:00 2824 0
한글파일 덮어쓰기 질문좀
질문
namganghyeonsu
17:56 2255 0
그래도 완전히 죽진 않았네요
일반
q1w2e3r4t5y6u
17:51 2867 2
12345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