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ne
sub_icon

소미소프트

마나카 수갑 관련 오류 잡는 팁

2026-06-16 20:59:24
유틸
조회 27477 · 좋아요 15

요즘 마나카 모드가 전보다 많이 유입되고 있어서 쥬지가 마를 날이 없는데

플레이 하다보면 온 갖 버그들이 난무하는 모드라

야스하다가 남정네가 야스하면서 빤스런을 치거나 아얘 사라져서 뭔 야랄 움직이지도 못할 때가 비일비재한데

이런 버그는 Rp는 잃더라도 긴탈하면 해결할 수 있는 반면

진짜 되도 안되는 버그가 있음

바로 수갑 버그 인데

1

이 현상이 수갑끼면서 노출하다 남정네한테 들키고 확률적인건지 긴탈 했을 때 게임 내에서 수갑을 차지 않았는데 찼다는 판정으로 저장이 되버린단 거임

주인장도 모드 수정/번역 입문했을 때 고치려다 실패해서 결국 세이브파일 다시 받아서 했던 ㅈ같은 기억이 있어서

또 이런 버그가 나타나길래 이번엔 각잡고 죽여버림

본론으로 들어가서

일단 마나카 세이브파일이 어디있는지 다들 알고는 있을거라 생각하는데 혹시 모르니

사용자\AppData\LocalLow\SheableSoftSecretFlasherManaka\SaveData 이 위치고

파일 내에 0.sd랑 s.sd가 있을텐데 0.sd만 열면 됨

일방적인 방식으로 열리진 않으니 구글에 세이브 에디터 검색해서 파일 올리자

그럼 코드가 좌르르 뜰거임

거기서 “AdultGoods“를 검색

1

이런 구문이 뜰텐데 이게 뭐냐면

1

이거 순서대로 1,6,7,3,4,~ 임

그래서 문제가 되는 부분은 어디다? 3번 슬롯이다~

1

바로 고쳐주시고

다시 저장해서 덮어씌우고 실행하면

1
1

바로 수정이 되는 걸 확인할 수 있음

끝내기 전에 찐막으로 몇마디하자면

마나카 모드는 꼴리긴하는데 꼴린 만큼 버그에 걸릴 리스크를 감수하고 해야되니 가급적이면

백업은 해두길 바람

이런 버그 고치는건 금방하는데 어떤 구문이 문제인지를 일일이 찾는게 시간도 많이 걸리고 잘못건들면 세이브를 통째로 날릴 수 있다는게 문제임

이런 고생을 하면서 고칠 수 있으면 다행인거고 못 고치면 비상인거고

세이브파일 공유된게 있으면 그나마 다행이긴한데 없으면 요청하고 그거 받을 때까지 무한존버해야하기도 하고

있더라도 내 취향이랑 안 맞고 기껏 만들어 놓은 의상 프리셋이랑 이것저것 다시 하기도 귀찮기도 하니

걍 백업 주기적으로 하는게 좋다는게 내 결론임

+탭은 유틸쪽이 무난할거 같아 일단 그쪽으로 달아두는데

문제 있으면 댓 좀 주셈 보는대로 수정하겠음

그럼 이만

15
댓글 8개
댓글 쓰기
06.16 (06.16)
모드를 제거하고 순정으로 돌리려면 어떻게 해야되는지 팁이 좀 필요할 것 같음. 실제로 공유받은것들 죄다 모드 포함되어있는 것 같은데.... 디렉토리 내의 뭔가를 삭제해야한다던지? 뭐 그런 이야기가 아무도 없고 모드 공유해달라는 얘기만 주구장창... 그냥 게임을 새 걸 사야되는 것인가? ㅋㅋㅋ
06.17
CustomMissions2 파일 내용물 삭제하고 BepInEx파일 안에 plugins 이랑 config 파일 삭제하면 됨
06.17
SecretFlasherManaka_Data폴더 빼고 다지우면됨 원본게임 받아서 압축 풀어보니 이거 하나있고 여기서 받은 모드버무려진 파일이랑 비교해봤는데 파일 마지막 수정날자도 똑같은거봐선 100% 보존된 상태임
06.17
오 나도 이거 때문에 세이브 날린 적 있는데 개추
06.17
unhandcuff 모드 쓰면 딸깍 두번으로 해결가능!
06.17
[복구요청] FEMBOY FUTA HOUSE 복구 요청드립니다
요청
nhdavid
06.11 6480 0
[APK,자체한글] 느긋하고 다정한 누나와의 비밀스러운 3일간
미스터장
06.11 70946 64
[자체한글] 느긋하고 다정한 누나와의 비밀스러운 3일간
번역
미스터장
06.11 344823 141
후타나리 둘이서 각자의 잦지를 서로의 봅지에 박는
일반
sadfghj
06.11 8105 0
페이지 자체에 영상 직접 못올리는게 제일 슬프다
일반
papapa
06.11 5638 0
하드 교체를 위한 메가 S4 백업 중...
일반
올가미
06.11 7608 0
포레스티아 이거 뭐노 ㅋㅋㅋㅋㅋㅋ
일반
ddd123124
06.11 10592 0
갈등의 이데올로기 조이플로 구동하려는데 해당 오류 원인이 뭘까요
질문
DoRo
06.11 6292 0
가끔 현타와서 걍 방주 지울까 생각함
일반
easyeasy
06.11 7040 1
언홀리 ㅈㄴ 맛있네
일반
gesole
06.11 7005 1
겜하다 함정 밟으니까 오류나서 반디집 코드 이것저것 바꿔보다가
일반
smssp
06.11 4893 -3
간만에 임간합숙하고싶은디
일반
continued232
06.11 4542 -1
AI) 이거 유사한 그림체를 어디서 봤던거같은데 도움좀요
야짤
6973920
06.11 28247 6
피아 어때?
질문
losekeyko
06.11 5570 0
동인 음성 같은 거는 요새 AI도 있는데 왜 자체 자막판이 별로 없지?
일반
buysomething
06.11 6928 0
뱀서류 좋아하시는 분들 오세요 [스냅샷 서버이버 / Snapshot Survivor]
후기 및 공략
hwucs
06.11 20405 3
이거 뭐냐...
일반
teQe42
06.11 6872 -1
스포) 피아의 모험 엔딩 3개
일반
ENE
06.11 9483 0
일루전의 레이플레이 짫게 맛본 후기
후기 및 공략
pd99990
06.11 18410 6
이거 왜 재밌지
일반
미식이네
06.11 6799 3
유부녀 망가 좀 찾아주세요ㅠㅠㅠ
질문
esuemu
06.11 5393 0
딸 너무 많이 쳐서 ㅈ된듯
일반
qudo
06.11 5973 -1
작품 찾습니다. 계속 찾고있는데 안보이네요..ㅜ
질문
hsfdg43gsdf
06.11 5570 1
엔코도 앙코르 회상방 있나여?
질문
ddaljang
06.11 4962 0
자동소미 갑자기 안되는데 나만그럼?
일반
nasis
06.11 5789 0
하하란만 실행 관련 질문
질문
yayayai
06.11 6221 0
[Herio] 맛있는 우유를 위해섬다
동인
ㅇㅇ
06.11 173657 156
개인적으로 요새 '야'보다 '꼴'이고 '꼴'보다 '겜'이 재밌는 겜이 땡기더라
일반
알라후아크바르
06.11 10288 0
(미번/번역요청/청아) [Mochimugi Batake (Mochimugi)] 가출소녀를 주웠더니 "좀더" 죽을 만큼 사랑받았다
동인
jac914
06.11 134358 17
쿠오우 드디어 따먹히네
야짤
atm3000
06.11 37371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