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ne
sub_icon

소미소프트

여학교 뒤 환전소 서클 max1 2021년 이후 소식이 들리지 않아서 해당 서클 사라진 줄 알았어..

2026-06-22 10:33:51
정보
조회 12425 · 좋아요 5
1

생존 보고서 2026년 6월호

이번 달 초에 불필요한 볼일 때문에 지연된 점 사과드립니다.

아마 1년 전쯤이었던 것 같은데, 이 블로그로 옮겨와서 당분간은 ci-en을 유지하기로 했어요. 그런데 아직도 ci-en을 그대로 쓰고 있고, 저도 직접 블로그에 글을 쓰고 있어요—유료 ci-en 기사도 포함해서, 이게 3부작이 되어버렸는데, 정말 골치 아픈 일이에요.

Ci-En은 DLsite와 융합되어 있어 완전히 버릴 수 없습니다. 보통 DLsite의 판매 페이지에서 원형 페이지로 가는 ci-en 링크는 여기 있는데, 처음에 그렇다면 나중에 바꾸기가 정말 어렵습니다. 블로그에
관해서는, 시엔으로는 할 수 없는 일들도 이야기할 수 있어서, 혹시 밴당할 경우를 대비해 이곳을 피난처로 삼아보려고 했어요.
음, 저는 이 상황이 다시 바뀔 것 같지만, 요약하자면 정기적인 블로그 업데이트는 사라질 것 같습니다.

현재 게임 개발은 어려운 부분에 집중되어 있고, 나머지 부분은 꽤 어렵게 느껴집니다. 번거롭거나, 아니면 머리가 더 이상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요.
간단히 말해, 에너지가 바닥나고 있고, '옆에 있을 때'라고 말하는 것도 이상하지만, 게시판에 댓글을 달고 답글하는 것도 점점 어려워져서 이 상황이 한동안 계속될 것 같아요. 미리 감사드립니다.

재미있는 비유를 하자면, 제 창작 방식은 마치 깊은 물속으로 잠수하는 것과 같습니다.
다른 일을 하려고 하면 마치 물에서 나와 옷을 갈아입는 것 같아서 번거롭습니다.
심부름을 마치고 계속 잠수하면 몸이 수압에 익숙해지는 데 시간이 더 걸리고, 익숙해지면 그냥 물속에 머무르고 싶어지게 됩니다. 아마도 제가 스스로를 리프레시하는 데 정말 서툴러서인 것 같아요.

참고로, 이른바 창작자들도 종종 트위터에 글을 올리고, 때로는 낯선 사람과 토론을 하기도 해요. 좋은 문제나 나쁨의 문제가 아니라, 저와 다른 유형의 사람들을 보는 게 문제예요. 그런 사람들을 보면 약간 부러워요.

1

불필요한 말을 너무 많이 한 것 같지만, 솔직히 게임 개발에 대해 조금 이야기하면 이런 상황이 계속 떠오릅니다.남녀 대사도 동시에 진행되고 있으며, 이번에는 이 대사가 많은 부분을 차지합니다. 약물을 사용할경우, 삽입 전에 대사를 해야 하고, 삽입 중에도 상황에 따라 대사가 바뀝니다. 대화는 성별의 성격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이 모든 걸 할 수 있을지 정말 걱정됩니다. 교환 부스 2에서는 남자가 구매 전에 여러 말을 했고, 남녀가 다 끝난 후에는 몇 가지 다른 물건들이 있었지만, 대화량은 그 10배 정도 될 것 같아요.사용자들은 대사를 교환할 때처럼 그 대사들을 다시 쓸 수 있겠지만, 이렇게 많은 대사를 다시 쓸 수 있을지 걱정됩니다. 걱정
이 되긴 하지만, 캐릭터 일러스트도 꽤 달라졌어요. 기본적으로 머리부터 발끝까지 전신 서서 그림이고, 여름과 겨울 유니폼, 심지어 누드 서 있는 일러스트까지 포함해서요. 이게 캐릭터 추가에 큰 장애물이 되었고, 후회도 들기도 하고, 어쩌면 이게 최선이었을지도 모르겠어요.
지금은 출항한 배와 같고, 되돌릴 수 없으니 계속 나아갈 수밖에 없다.

신작 게임 제작하고 있었구나..

5
댓글 1개
댓글 쓰기
11:18
신작 ufo 납치게임인가 뭐시긴줄 알았는데 그대로 매춘겜인가벼
후타나리 둘이서 각자의 잦지를 서로의 봅지에 박는
일반
sadfghj
06.11 8089 0
페이지 자체에 영상 직접 못올리는게 제일 슬프다
일반
papapa
06.11 5635 0
하드 교체를 위한 메가 S4 백업 중...
일반
올가미
06.11 7602 0
포레스티아 이거 뭐노 ㅋㅋㅋㅋㅋㅋ
일반
ddd123124
06.11 10561 0
갈등의 이데올로기 조이플로 구동하려는데 해당 오류 원인이 뭘까요
질문
DoRo
06.11 6289 0
가끔 현타와서 걍 방주 지울까 생각함
일반
easyeasy
06.11 7034 1
언홀리 ㅈㄴ 맛있네
일반
gesole
06.11 7000 1
겜하다 함정 밟으니까 오류나서 반디집 코드 이것저것 바꿔보다가
일반
smssp
06.11 4890 -3
간만에 임간합숙하고싶은디
일반
continued232
06.11 4538 -1
AI) 이거 유사한 그림체를 어디서 봤던거같은데 도움좀요
야짤
6973920
06.11 28222 6
피아 어때?
질문
losekeyko
06.11 5565 0
동인 음성 같은 거는 요새 AI도 있는데 왜 자체 자막판이 별로 없지?
일반
buysomething
06.11 6923 0
뱀서류 좋아하시는 분들 오세요 [스냅샷 서버이버 / Snapshot Survivor]
후기 및 공략
hwucs
06.11 20372 3
이거 뭐냐...
일반
teQe42
06.11 6869 -1
스포) 피아의 모험 엔딩 3개
일반
ENE
06.11 9472 0
일루전의 레이플레이 짫게 맛본 후기
후기 및 공략
pd99990
06.11 18397 6
이거 왜 재밌지
일반
미식이네
06.11 6793 3
유부녀 망가 좀 찾아주세요ㅠㅠㅠ
질문
esuemu
06.11 5382 0
딸 너무 많이 쳐서 ㅈ된듯
일반
qudo
06.11 5967 -1
작품 찾습니다. 계속 찾고있는데 안보이네요..ㅜ
질문
hsfdg43gsdf
06.11 5566 1
엔코도 앙코르 회상방 있나여?
질문
ddaljang
06.11 4957 0
자동소미 갑자기 안되는데 나만그럼?
일반
nasis
06.11 5785 0
하하란만 실행 관련 질문
질문
yayayai
06.11 6214 0
[Herio] 맛있는 우유를 위해섬다
동인
ㅇㅇ
06.11 173623 156
개인적으로 요새 '야'보다 '꼴'이고 '꼴'보다 '겜'이 재밌는 겜이 땡기더라
일반
알라후아크바르
06.11 10281 0
(미번/번역요청/청아) [Mochimugi Batake (Mochimugi)] 가출소녀를 주웠더니 "좀더" 죽을 만큼 사랑받았다
동인
jac914
06.11 134328 17
쿠오우 드디어 따먹히네
야짤
atm3000
06.11 37357 15
청아) 누가 찾던거
야짤
cerunia
06.11 30255 6
글접기 기능 어케 하는지 아는분 있음?
질문
ㅇㅇ
06.11 5628 0
마나카 질문
일반
sitadel
06.11 7316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