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투 스토리 야스 전부 5점 만점의 3점급 아쉬움
초반 로그라이크 느낌을 주려다가 포기한거 같은데 무기 사고 부품 업그레이드하고 뭐 이렇게 가려다가 이거조차 찍 싼 느낌있음..
스킬얻는 다는 컨셉은 좋았는데 야스에 조건이 없이 그냥 스토리 흐름으로 얻다보니까 전투가 점점 쉬운것도 아니고 어려운것도 아니고 좀 애매했음
록라 컨셉 살리던가 빌드가 있거나 야스에 조건이 달려서 엔딩 영향 있으면 좋았을듯 싶음
스토리도 뭐 나쁜건 아닌데 여기도 찍싼 느낌 사실 스토리 자체만 평가하면 냉정하게 보여주는게 하나도 없어서 2점 수준인데
나는 작중 분위기가 나쁘지 않게 느껴졌음 사로잡힌 마왕 마왕 풀어주려고 소환된 이세계인 마왕 관리하는 발키리랑 순애 엘프 메스가키 성녀 등등
진짜 아직 안풀린 설정도 많은거 같고 궁금한거도 좀 있는데 찍 싼 느낌이라 너무 아쉬움
엔딩도 두개 있는데 텍스트 몇줄로 그것도 후일담이 아니고 이제 이럴계획이야! 식으로 보여주고 끝나는거도 아쉬움
회상방 열어서 후일담 생기나 했더니 그것도 아니고 8번째 발키리 야스씬 추가 되긴했는데 이쁜거에 비해 대사 한줄 없고 일러조차 없어서 아쉬움
사실 중간에 메인 타이틀 히로인 장식한 흰머리 발키리도 뭔가 할 얘기 많고 아련한 느낌 있었는데 얘도 떡씬 하나에 서사는 니들 상상으로 채워 느낌
이블린도 좀 귀엽고 좋았는데 작중 아마 고인느낌이고…
여러가지로 매우 아쉬움
야스도 시츄나 뭐나 꼴릴 ‘뻔’ 한 느낌의 씬은 제법 있었는데
그냥 도트 움짤 한장에 마우스 누르고 있어야 끝나는 씹노꼴 컨트롤 방식 야스라 중간에 일러 나올때 빼면 좀 전체적으로 노꼴이었음
여러모로 결말까지 달리긴했지만 뭔가 초기 계획에 비하면 만들다 만듯한 찍쌈 흔적에 만족감보단 아쉬운 쪽이 훨씬 강한 작품
그래도 간만에 무지성 클리어는 하게 해준 작품 느낌인듯
캐릭터나 분위기 보이스도 그렇고 참 괜찮을 뻔한 작품인데 아쉽다 아쉬워
s/somisoft
• 150,618명 구독중- 1. 게시물 규정 양식
업로드 시 링크 암호화 & 필수 정보를 기입할 것
- 2. 질문
국룰, 암호화 링크 등 기본사항 질문 금지, 탭 미준수시 차단 및 삭제
- 3. 요청
요청 기준 및 양식 미준수 & 댓글로만 자료 복구 요청 시 차단
- 4. 미성년자 / 근첩 / 페미 / 다중계정
조금이라도 의심되면 선 차단, 후 해명
- 5. 좆목 / 네임드화
닉언, 네임드화 등 친목질 금지
- 6. 분탕 및 어그로 / 혐짤 / 낚시 / 뇌절
해당 카테고리의 차단 기간 및 가중처벌은 처리자 재량으로 판단
- 7. 홍보 / 판촉 / 거래
허용되지 않은 모든 형태의 홍보, 거래, 교환, 조건부 공유 시 차단
- 8. 쌀먹 / 바이러스
조건부 공유 & 수익성 링크 & 고의적인 바이러스 유포 시 갱신차단
- 9. 자료 분류 / AI
미검수 시 표기 필수, 생성형 AI를 사용한 자료의 제목에 AI 미기입 시 차단
- 10. 실사 / 토들러
업로드시 갱신 차단
- 11. 기타 세부 규정은 서브 공지사항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