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ne
sub_icon

소미소프트

스압) 영웅전희WWW 초심자~중반까지 가이드

2026-06-13 10:01:51
후기 및 공략
조회 36481 · 좋아요 22

몇년동안 CG만 봐왓던 작품을 직접 해볼수 있다니 눈돌아가서 잠시간도 쪼개고 달렸음

이제 다?깨버렷는데, 아직 시작하시는 분들도 보이고 해서 짧게 초중반 공략만 남겨보려고함

쓰다보니 너무 길어져서, 그냥 대충 넘기고 검색하거나 다시 보러오는 사람들한테 도움이 되기를


1


내아내임

&& 국가 레벨업 팁 댓글참조 (매우 중요, 30레벨 이후 레벨링을 원하면 노가다가 필수적이므로 꼭 확인)

댓글에도 좋은 정보들 남겨주시고 계시니, 한번 읽어보셔요


  1. WW위키는 참조할만함?

일단 기본적인 전투 시스템이나 스킬 효과 등은 위키가 굉장히 도움이 많이 되었음

다만 캐릭들 스킬이나 아이템 등에 차가 조금씩 발생하는데,
이건 다른 게 아니라 너프/버프 당한거라서 어쩔 수 없음

그냥 참조만 하고, 실제 수치는 인게임에서 키워봐야함

대체로 사기캐로 악명 높던 애들이 너프가 있고, 구캐들은 드문드문 버프가 있음


  1. 처음 시작했을때 뭐해야됨? 오토눌러도 걍 다깨지는데

우측하단 턴종료로 ap를 무제한 수급 가능하니, 사실상 본인템포에 맞게 진행하시면 됨

그러다보면 이제 슬슬 클리어가 안되서 4성 교환이 눈에 보일거임

단 상점의 4성교환 재화가 모으기 초반에 개빡셀텐데, 이는 스토리라서 그런 거고 이벤까지 넘어가고나면 좀 널널해짐

그러니까 첫 교환은 쥐어짜내서 성야 아킬레우스, 신년 아킬레우스 추천함

교환하자마자 덱에 바로 박아서 써보면 왜 고인물들이 아킬 아킬 하는지 알 수 있음

1
1

※ 참고로 아래 신년 아킬은 코인도 비싸면서 후반 고점은 비슷한데, 초중반 성능이 성야 아킬보다는 떨어짐

초반 불도저로 채용하려면 성야 아킬 추천 (셋다 초반성능은 엇비슷해서 디자인 취향껏 골라도 무난)

둘다 성능은 비슷해서 취향껏 선택
신년 아킬은 bp회복량 캐릭들을 몇개 쥐어주는 편이 좋음

※그리고 5bp 죽창기술은 사용 전에 대기 한번 해주면 데미지 증가함 (호감도 15필요)


  1. 스토리 다깼는데 뭐함?

1

이 스페셜에 역대 이벤트가 거의 전부 다 실장되어있음

사실상 스토리까지는 튜토리얼이고, 여기서부터가 메인임

4성 한정캐릭 파밍하고, 희귀재료 파밍하는 등

아레나 포함 약 100개 상당 이벤트

1

참고로 제목에 별이 붙어있는 퀘는,

・이벤트 시작퀘
・이벤트 종료퀘
・타 이벤트 유발 키퀘스트
3가지 의미 중 하나이므로 보이는 족족 바로 깨주는 게 좋음

뭔가 놓치면 다음 퀘가 안열려서 이전퀘들 싹다 뒤져봐야하는 불상사가 발생함


  1. 이거 4성 파밍 다 캘 때까지 돈 곳 계속 뺑이쳐야됨?

이벤트는 돈 곳을 스킵 안하고 계속 돌면 4성을 계속 먹을 수 있음

아래 사진처럼 사관 캐릭터 정보가 있는 퀘스트들

1

근데 각 던전마다 테이블이 있음

후반 이벤일수록 후반 4성카드들이 테이블에 추가됨

그러니 테이블을 보고, 너무 원하는 게 있으면 리트좀 하고,

그 정도는 아니면 넘어가면 끝


  1. 너무 귀찮은데 오토파티 구성은 어떻게?

위에서 소개한 아킬레우스의 유일한? 단점이 짤딜+이동으로 시간을 계속 쓰기 때문에, 오토가 끔찍하게 느리다는 점임

이에 추천하는 딜러가 아래 수영복 블라드(추천), 신년 이반뇌제 (추천)

1

블라드 5티어 장비뽑은 뒤, 어케든 5bp만 벌면 그대로 궁 쾅쾅쾅 해서 밀어버리는 원조 적폐캐릭

첫 블라드 턴 전까지 에타 판도라, 카이사르, 로제타 스톤 등으로 어케든 쥐어짜서 5bp를 모으는 게 핵심

위의 아킬레우스랑 같이쓰면 싸커킥으로 bp 벌어주고, 죽창도 해주니 궁합이 매우 좋음

완성만 되면 어마무시한 속도로 박살내고다님

단점은 궁 한방에 웨이브를 못 밀면 크게 늘어진다는 점, 아킬이나 파랑 범위 서브 어태커 하나를 붙여주자 (쿠빌라이 칸 추천)

1

저투자 고효율 픽

얘만 유독 눈에 띄게 편애 수준의 버프를 받아서 유사 쿨초 딜러로 바뀌었음

위 아킬레우스를 굳이??? 걸렀거나, 장비나 파티구성 크게 신경 안쓰고 밀고 싶은 사람에게 추천

5티어 장비 에메랄드 타블릿만 맞춰주고, 첫턴 전에 2bp만 모으면 지 혼자 스킬 3번 연속으로 써서 밀고 웨이브 넘어감

첫 2bp는 카이사르나 로제타 스톤 정도 있으면 끝


※ 꽤 돌려봤는데도 위 캐릭 정도 파격적인 오토 딜러가 없긴 한데,
그래도 본인 마음에 드는 캐릭 + 맞는 파티 구성이 얼추 나오면 이벤 끝까지 오토가 충분히 가능한 난이도


  1. 그래서 4성 코인은 이벤트 말고 어디서 얻음?

스포)
이벤트쪽 진행 약 80%쯤 오면,, 무제한으로 얻을 수 있는 상점이 열림

  1. 그래서 샴발라는 뭐임?

1

스포)
그냥 다깬사람용 무한탑같은거, 다깨면 500골줌, 소재 주는 거 아니니 신경안써도댐


  1. 장비제작에 들어가는 유니콘의뿔, 히히 어쩌고 이런 재료는 이벤으로만 수급함?

일단은 이벤으로만 수급할 수 밖에 없음, 파밍던으로는 끝까지 안열림

※4성 캐릭들 호감도를 49까지 올리면 한두개씩 주는 것도 있으므로 호감도 템도 삭삭 털어주자

당장 급하면 가능한한 무기, 방어구는 희귀재료 안먹는 3티어까지만 올리고,

신발 4티어에 활기속도up

장식품 5티어에 로제타스톤(시작시 bp2회복), 에메랄드 타블렛(에타, 자기 턴에 bp1회복), 솥단지(버티기 1회), 메긴교르드(3티어, 대기명령 시 bp1회복)

기타 몇몇 특정 캐릭들 전용장비
위주로, 전투 편의성에 도움되는 장비만 우선적으로 올리는 게 좋음

스포)
이것또한 이벤트쪽 진행 약 80%쯤 오면,, 무제한으로 얻을 수 있는 상점이 열림


  1. 레이드 보스 개똥체인데 이거 어케잡는거임?

1

이벤트에서 2~5만따리보다가 갑자기 50~80만 보스가 보여서 얼탱이없긴 할거임

보통은 방법이 4가지 있음

  1. 기믹 수행

시작하기 전에 대화로 알려주긴 하는데, 음…

하면 딜이 잘박히는 기믹보단, 생존에 도움이 되는 기믹이 많음

딜뻥 기믹이라고는 보통 체력이 낮아질 경우 방어력도 down 같은, 1/3피 이후론 툭치면 죽게 하는 기믹이 많음
이제 그 딜컷이 안나오는 경우는 아래를 필요로함

  1. 격려/간파 조합 구성

전통의 버프방식, 계산 기준이 1회가 많아서, 단타 딜러로 사용

사용법은 간단. 딜러한테 격려주고, 보스한테 간파 준다음, 딜러로 젤 센 공격 발사

다만 WWW와서 격려, 간파 부여수단이 짜잘한 너프들을 꽤나 먹은 상태라 WW위키는 참고만 하고 직접 키워봐야 알 수 있음
예시) 아서 (메인 단타딜러) + 해군 료마(간파 요원) + 나폴레옹(격려 요원) + HP, BP 회복 요원 (히미코, 메긴교르드 멀린 등)

  1. 인챈트/열상 조합 구성

WW에선 위에 비해 구려서 안쓴다고 해서 그런지 꽤나 상향된 조합

여기도 사용법은 동일, 딜러한테 인챈트 주고, 보스한테 열상 준다음, 딜러로 젤 타수 많은 공격 발사

다만 인챈트+열상 준 뒤에 턴 낭비 없이 바로 공격을 해야해서 격려간파조합 보다 신속한 BP지원이 필요함

그리고 최고 인챈트요원이 범위 부여만 짧게 하는 깡통이라, 이 경우 딜러를 둘 이상 채용하는 게 좋음

예시) 가우스(원거리 다단히트딜러 겸 열상 요원) + 메르카토르(인챈트 요원) + HP, BP 회복 요원 (히미코, 메긴교르드 멀린 등)

참고로 격려나 인챈트나 수치가 낮은 쪽을 나중에 쓰면, 나중의 낮은 쪽이 덮어 씌워버리므로, 높은 수치 버퍼 한명만 운용 하는 게 편함

  1. 독/출혈 틱뎀 구성

WWW에선 정말 대놓고, 이걸로 보스 잡지 말라고 죄다 독무효/ 독대폭내성/ 출혈 해제 이러고 있음

따라서 우선도는 굉장히 낮은데,,

그 와중에 없는 애들이 정말 한 두명 있음, 얘네만큼은 독 출혈로 잡는 게 압도적이라 알아만 두고 나중에 필요할때 만들자

예시) 호엔하임(장거리 맹독요원, 거의 필수급) + 카트린느, 종말 아틀라스(출혈 요원, 사실상 얘네뿐임) + 버티기 요원(탱커, 힐러, BP지원 등)

기타 여러가지 파티 구성이 있겠지만 가장 크게 나누면 이 정도일듯

ex) 전술 바니 빌리 기용 (레이드전 한정 강력 추천, 사실상 0티어픽급)

1

얘는 2코만 모아주면 적진으로 넘어가서는, 적 BP 다써주고 딜도 넣어주는 토템이 된다.

아군 전열만 비워주고 빌리 맨 뒤에 던져버리면 혼자서 보스를 그냥 쇠약사 시켜버림

그냥 오토 파티에서 전열 한자리 빌리로 바꾸고 던져 넣어도 어지간한 레이드는 클리어 가능할 정도

레이드가 너무 스트레스 받으면 바로 채용해보자

범위기에 빌리가 삭제 당하지 않게 주의

※아군 잡아먹는 기믹이 있는 일부 레이드에서는 못씀

※레이드에서 던지기용으로만 쓸거면 육성 안하고 1렙이 나은 거 같기도 한데.. 굳이 그렇게 까지??


  1. 그래서 탱커 키워야함?

결론은 필수까진 아님, 억지로 키울 필요까진 없다 정도

여기 탱커는 진짜 ‘강제로 대신 맞아줌’ 정도라, 그 자리에 딜러나 서폿 넣어도 의외로 파티 안정성은 비슷해짐

혹시 내 메인딜러가 종잇장이라 스치면 뒤진다 하는 애들은, 탱커 기용해서 계속 대신 맞아주는 게 좋긴 함

그리고 턴수 제한있는 던전에선 탱이 불필요하게 턴을 계속 잡아먹게 되어서 턴 부족으로 말라 죽는 경우가 많음


  1. 1.00 한글패치판 한정) 이거 퀘스트 깨니까 멈추는데 왜 그럼?

내가 알기론 아레나중 최종전 한개클리어시, 홀리 어쩌고 겨울이벤 한개 도입시, 두번 멈추는데

둘다 후속퀘도 없고 해서 중요하진 않지만.. 찝찝하다면

  1. 1.00버전 일본판을 별도 폴더에 설치

  2. 해당 일본판에 로케일 JP 적용해서 1.03패치 (공홈에 있음)

  3. 그대로 1.03된 일본판 실행(세이브파일 공유됨)

  4. 일본판으로 해당 퀘스트들 클리어 후 별도 세이브슬롯에 저장

  5. 1.00버전 한글패치판으로 넘어와서 해당 슬롯 로드 후 클리어된 것 확인

  1. 1.00 한글패치판 한정, 중요) 이거 겜키고 로딩하려니까 99%에서 멈추는데 왜 그럼?

1.03가서야 고쳐진 세이브데이터 파손 버그라고함
홈페이지 안내 : https://ci-en.dlsite.com/creator/30873/article/1831372
파손 세이브 데이터 기점 찾아내서 삭제하는 방법 : https://tenco.cc/home/wwwsavecheck

원인은 자세히 안알려줬는데, 게임 자원이나 진행도가 과하게 많아지면 내부 데이터가 쌓이다가 뭐가 뻑나나봄

파손되는 순간 해당 데이터는 삭제 및 일본판 1.03으로 이사할 수 밖에 없음(이후 몇 턴만 더하면 파손된다는 뜻이므로)
나도 방금 한글 집 철거당함,,,,


1.00 한글판으로 안전하게 계속하고 싶으신 분은,
번거롭지만 오토세이브 데이터라도 살릴 수 있게 최소 12턴 이내로 신규 슬롯에 저장, 혹은 저장 및 재기동해서 확인해보도록 해야할 듯

추가 )

1

왼쪽이 안터진 데이터, 오른쪽이 아직 안해본거 몇개 돌려보고 터진 파일인데,
약 87000 바이트 정도가 마지노선이라고 보고 진행하면 될 듯

『英雄*戦姫WWW』バグ対応とアップデートパッチ - 天狐 - Ci-en(シエン)
『英雄*戦姫WWW』のご購入ありがとうございます! ここは、ご報告いただいたバグへの対応や対処方法などをお知らせするページです。 対応が済んだものや、新たにお寄せいただいたものなどがあれば、都度更新させ……

이 정도로 겜 끝까지 가면서 족같았던 부분이나 개인적으로 궁금했던거 써봤음

본인 템포로 진행할 때 가장 즐거운 구성으로 되어있지만,

혹시 중간에 막혀서 검색해보거나 할 때 도움이 되면 좋겠다 싶어서 써봄

궁금한 거 있으면 댓글루

22
댓글 11개
댓글 쓰기
06.13
옛날이야기 재미있어요 할아버지 더해주세요
나도 게임은 이번에 처음해봐!!
06.13
스폐셜 밀때 노가다 한번 해줘야함 암흑돌 얻기 (주회) 3번째 단계 (ap 65소모) 는 국가경험치 1500을 줌 해당 던전 3회클 스킵 노가다 하면 1시간 정도로 국가레벨 20->45로 상승 (국가레벨 45 = 사관가챠 2명 증가 사관선택가능수 1명 증가) 스폐셜던전 저거만 배율설정 잘못된건지 딴거 경험치 150 300줄때 저거만 1500줌.. 미침 국가레벨 45찍으면 매 판마다 반지조각 1개 이상은 거의 확정적 드랍하더라
허 암흑돌 그런게 잇엇구나,, 확실히 0잘못들어간거같네 45즈음부턴 거의다 중복이라 ㄹㅇ 반지조각 계속들어옴
이거 진짜 중요할듯 30부터 겁나안오르는데
탱을 쓰는건 수영복 로마 죽창 구성으로 보스 잡으면 결국 전위가 필요하긴 하니깐 쓰는건데 탱은 몇개 써보니깐 안정성은 게오르기오스 만한게 없는거 같음 사실 카이사르 2격이 최종템 효율때문에 서포터도 탱커하는 요상게 있긴 한데
동감, 게오르가 진짜 좋은 거 같음, 개인적으로도 탱으로는 1픽수준
06.14 (06.14)
아틀라스(종말)은 4랭 장비로 특성 변환하면 케라이노 트위스트인가하는 스킬이 생기는데 얘는 소환으로 턴종료마다 출혈을 줘서 출혈 내성이 있는 경우가 아니면 사용 가능 오토 요원으로 수영복 블라디 추천 턴 잡히기 전에 5bp만 채워주면 한방에 웨이브 정리가능 정리 안된 애들은 이반뇌제로 마무리 4,5랭 재료 부족할때 4성 영웅 호감도작 해주면 재료 수급 가능
아랫분 조언도 그렇고 호감도작은 생각도 못했네요;; 감탄 그리고 수영복 블라디도 6bp라 시동이 너무 빡세다 생각했는데,, 5라시길래 보니 장비에 bp감소가 있는 거군요..ㅠ 카이사르, 로제타 등으로 첫 시동만 걸면 얘도 엄청난 거 같습니다.!!
일단 성야 아킬레우스도 60코인임... 고난도 보스 생각하면 자체 간파 있는 신년 아킬부터 먹는게 뉴비 입장에선 나을거 같음 그리고 유니콘의 뿔같은 상위 재료는 4성 캐릭터 호감도 49레벨 찍으면 얻을 수 있어서 상위재료 상점 열리기 전에는 걍 안쓰는 4성 호감도작 해서 재료캐서 메인캐 5성장비 둘둘하는게 세긴 함 그리고 스토리 불도저로 아킬레우스 쓸거면 단독으로 쓰지 말고 남는 3성코인으로 판도라(통상)이나 메스카토르처럼 전열에 있는 애 bp수급량 50퍼 증가 캐릭터 하나 사서 아킬 뒤에 놓으면 광역기 매턴 난사 가능해서 미는속도 상당히 빨라짐 4성 캐릭터 중에 예카테리나(통상)이나 마우이 같은거 있으면 굳이 3성 캐릭 안써도 되고
단타라 마릿수를 많이 타는거 같았는데, 아예 작정하고 bp수급량 토템들로 주변에 둘둘 감아주니까 확실히 체감성능이 확 오르네요 !! 감사합니다 근데 성야 아킬 60코인이었나요?? 처음에 수영복 아서 샀다가 너무 느려서 이악물고 45코 모앗던거 같은 기억 왜곡이 있음.ㅠ
06.14 (06.14)

삭제된 댓글입니다.

sao2 이미지 에러 뜨는데 해결방안좀 알려주세요 ㅜㅜ
질문
powertamoto
06.13 7434 0
[번역요청] RJ01305424 デビルズ・ハート~悪魔アミィとヒミツのダンジョン~ 3장 체험판 공개
미번
tl26
06.13 69286 29
안돼 동거라이프 폰 구동 안됨..
질문
slollv
06.13 6381 -4
[복구요청] Daily Lives of My Countryside v0.3.4.3 복구 요청합니다.
요청
qwerty
06.13 9298 3
Ntr도 ntr 나름인게 여자가 끝까지 해피엔딩인 건 싫음
일반
불꽃롱
06.13 7095 2
[복구] RJ01605201 스즈카의 고민
복구
kokonenne
06.13 178348 61
요즘 이미지 찾기 빡세내
일반
으읏하앗
06.13 4569 0
이런 야겜 추천 좀
질문
tnrkstprtm
06.13 7694 2
이거 나온적이 있던건가 내 꿈인건가? 제발 알려주어...
질문
dong2134
06.13 5172 0
야기리 최종보스 패턴 시 검은 화면으로 되는데
질문
wa4231
06.13 7077 0
복수의 야기리 실행 질문
질문
뚜뚜뚜뚜
06.13 9694 1
마나카 조이플로 구동 안됨?
질문
Swpsil
06.13 7606 -1
[Doraias Kazuyo] 오네 쇼타 NTR 모음
동인
부히히힛
06.13 178461 162
사신상관 질문 있어요
질문
abcde109873345
06.13 6806 0
노벨피아 보는데 진짜 AI 그림이 대변혁을 이룬거 같음
일반
zxc313
06.13 7576 2
[복구요청] Agent17 0.26.10 Mod
요청
kokonenne
06.13 10054 4
[구매보급] [자체번역] [버전업] RJ01022169 몬스터 블랙 마켓 dlc 포함 26.06.13
번역
gkqisq
06.13 348021 196
야기리 인력 너무 심하게 부족한데 어캐해야함
질문
1.246
06.13 8723 0
리디아 애딸린 마도사의 모험 NTR 진행이 왜 안되지
질문
fdasoijvcdmoi
06.13 6972 0
자작 mmd 2 (명조 치사)
영상
pst0026
06.13 130020 66
메시아 오브 로리타 플레이타임 얼마나 됨??
질문
sinpy
06.13 6007 0
전국란스 질문
질문
qwassxcv
06.13 5323 0
무슨작품인지아시나요
질문
ththht8787
06.13 6313 -7
이거 뭔 작품인지 아시나요
질문
ththht8787
06.13 5291 -5
ntr 취향인분들은 이거 꼭 읽어보셈
후기 및 공략
sh4882000
06.13 20041 9
여동생 판타지 진행 질문 좀
질문
hjh9072
06.13 6531 0
[복구요청] 구리구리 큐트유피 한글패치 2차
요청
whitepark1114
06.13 7368 0
결국 못참았다...
일반
겜믈리에
06.13 8683 1
Ai chui 후원 모음집
영상
nayoxak
06.13 143292 162
[いちのや] 데리헬을 불렀더니 대학 최고의 미인이 왔다! 밀어붙이는 데 약하고 의외로 변태♡ 즉시타락 질내사정 끈적끈적 섹스
소리
이브마리
06.13 57007 55
1 8687888990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