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ne
sub_icon

소미소프트

하드 교체를 위한 메가 S4 백업 중...

2026-06-11 19:53:10
일반
조회 7598 · 좋아요 0
1

씨게이트 파이어쿠다 4TB 하드인데 사용하는데 아무 문제없음, 정상적임.

그냥 심심해서 seatools 돌려 봤는데 자가기본테스트를 제외한 나머지 테스트 다 실패.

로그 보니까 뭔가 게름직해서 크리스탈로 돌려보니, 주의 노란불 당첨.

근데 seatools가 원래 그런지 모르겠는데, SEC2 적용됐다나 어쨌다나 메시지 뜸.

참고로 씨게이트 하드 2개 사용 하는데, 저 파이어쿠다 4TB만 저런 메시지 뜸.

그래서 교체각이다 싶어서(로우포맷 같은 헛 수고는 하고 싶지 않음.) 씨게이트 홈피가서 조회해봤는데

모상 보증기간이긴 한데, 레스큐 무상 데이터 복구 서비스가 유료플랜이라고 뜨긴 뜨는데, 이게 기간이 애매해서

일단, 사이버덕으로 메가 S4로 데이터 복사한 뒤 물어봐도 늦지 않을 거라 생각.

근데 격투게임이 의외로 용량이 좀 하는 듯?

오랜만에 모탈컴뱃11 하는데 첨할 땐 용량 얼마 안 되 보였는데, 확인해 보니까 150GB인가 그럼.

어짜피 겜은 스팀에서 재 다운하고 세이브는 클라우드 지원되는 거 말곤 메가에 백업하면 되니까 별 문제는 없을 듯.

문제는 renpy관련폴더, 폴더채로 때려 넣으니까 메가 S4가 정신을 못 차림.

그래서 압축 하고 업로드 함. 단점이 있다면 압축하는데 2~3시간 넘게 걸렸던 것 같음.

자고 일어나니까 이제 거의 메가 S4로 다 전송 된 듯 함. 아마 곧 끝날 듯.

0
댓글 2개
댓글 쓰기
06.11
문득 제 하드 건강체크 하니 건강하다고 나오네요. 휴우 ><
몇년전에 산거 아직 괜찮더라 14테라 라서 이거 날아가면 피눈물날듯..
「복수의 밤 안개」내일 6/13(토) 릴리스!
정보
hektor
06.12 42261 24
코드 확인용
작업현황
KRUI
06.12 13997 0
[복구요청] RJ01183047 시즈쿠쨩이 원교 따위 할 리가 없엇!
요청
hektor
06.11 7004 0
[복구요청] Screw-In Simulator RJ01023920
요청
1323041
06.11 6970 0
블루아카 꼴리는 야애니 나온 듯
일반
익명
06.11 8591 5
[복구요청]동정오빠와 여동생 KR (APPEND 1〜5)/RJ01037802-RJ01060815
요청
nicknem
06.11 7932 1
브레인크리스탈 v1.81을 실시간 번역기로 돌려보려고했다.
일반
SML
06.11 6508 -6
섹카이림 해본 사람 있음?
질문
펭닉스
06.11 6112 -7
테스트에 있어 타유저의 링크 사용 가능 여부
질문
KRUI
06.11 5847 -5
yonjiri/블아] 오키 아오이와의 동거 첫날
동인
black00
06.11 144382 27
kurowa san/블아]동경 트루 나이트
동인
black00
06.11 138976 35
dusu/블아]Shoujo wa Soredemo Motto! Mitasaretai
동인
black00
06.11 127872 29
vam 관련 제작자나 작품이름 관련 질문
질문
hikaritoko01
06.11 6925 0
드디어 글 내용에 콘 추가기능이 되는건가?
일반
katress
06.11 6815 0
[구매보급]반 친구 암살자에게 목숨을 구걸하는 교미
소리
이름뭐하지
06.11 54713 48
REC) 근황
일반
kunarin
06.11 8129 3
극도무뢰 여경 1.1.1 ver 버그
일반
nerone
06.11 9681 0
[복구요청] FEMBOY FUTA HOUSE 복구 요청드립니다
요청
nhdavid
06.11 6445 0
[APK,자체한글] 느긋하고 다정한 누나와의 비밀스러운 3일간
미스터장
06.11 70831 64
[자체한글] 느긋하고 다정한 누나와의 비밀스러운 3일간
번역
미스터장
06.11 344629 141
후타나리 둘이서 각자의 잦지를 서로의 봅지에 박는
일반
sadfghj
06.11 8084 0
페이지 자체에 영상 직접 못올리는게 제일 슬프다
일반
papapa
06.11 5631 0
하드 교체를 위한 메가 S4 백업 중...
일반
올가미
06.11 7598 0
포레스티아 이거 뭐노 ㅋㅋㅋㅋㅋㅋ
일반
ddd123124
06.11 10548 0
갈등의 이데올로기 조이플로 구동하려는데 해당 오류 원인이 뭘까요
질문
DoRo
06.11 6282 0
가끔 현타와서 걍 방주 지울까 생각함
일반
easyeasy
06.11 7031 1
언홀리 ㅈㄴ 맛있네
일반
gesole
06.11 6991 1
겜하다 함정 밟으니까 오류나서 반디집 코드 이것저것 바꿔보다가
일반
smssp
06.11 4887 -3
간만에 임간합숙하고싶은디
일반
continued232
06.11 4513 -1
AI) 이거 유사한 그림체를 어디서 봤던거같은데 도움좀요
야짤
6973920
06.11 28213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