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ne
sub_icon

소미소프트

유니티 번역관련 질문 괜찮을까요.

2026-04-15 12:52:43
질문
조회 10443 · 좋아요 1
1



안녕하세요. 가입한지는 꽤 됐는데 눈팅만하느라 깡통입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star maker story 1.8E 플레이하고 상당히 게임이 마음에 들어서 직접 손번역을 해보고 싶은데
에셋 스튜디오로 에셋을 읽어들일려니까 위 같은 팝업이 뜨면서 작동하지 않더라구요.
제미나이에 물어보니

"이 에러 메시지는 AssetStudio가 게임의 특정 리소스(여기서는 649번 PathID를 가진 Shader)를 읽어오다가 데이터 구조가 맞지 않아 "더 이상 읽을 데이터가 없다"며 중단된 상황입니다. 유니티 버전이 너무 최신이거나, 게임 개발사가 에셋을 암호화/압축했을 때 자주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당황하지 마시고 아래 단계별 해결책을 시도해 보세요."

"따라서 File -> Load File을 통해 sharedassets0.assets나 resources.assets를 개별적으로 불러와 보세요. 아마 이 파일들은 에러 없이 열릴 확률이 높습니다. 만약 개별 파일들도 모두 같은 에러가 난다면, 이 게임은 일반적인 방법으로 리소스를 볼 수 없게 보호 처리가 된 것일 수 있습니다. 그럴 경우엔 제가 처음에 말씀드린 XUnity.AutoTranslator (실시간 자동 번역 도구)를 사용하는 방향으로 선회하는 것이 정신 건강에 이롭습니다."

라고 하는데 솔직히 게임은 꼴리는데 기계 번역 말투나 표현들 같은게 너무 아쉬워서 직접 번역해보고 싶은데 이 게임은 기번말고 답이 없나요?


혹시 다운받아 뜯어보실 분들 계실것 같아 여기 올라온 기번 다운로드 글 링크 올립니다.
원본은 star maker story 구글링하면 맨위에 바로 나와요
https://kone.gg/s/somisoft/aIDWV81e0tHk102iuwCzWb?p=1&q=star+maker&category=dMei1ni7DhSVLZ_7VR3Pyb

1
댓글 8개
댓글 쓰기
04.15
저거 번역자인데 bepinex 말고 에셋 직접 수정하고 싶다는 거임?
네 , 대사들하고 선택지만 손번역으로 만지고 싶어서요
기계 번역 txt 파일 수정하는것도 완벽하진 않더라구요. Hey, um... Bro... I'm really sorry to disturb you, but Mom and Dad seem to be having a bit of a problem. I've never seen Dad this unhinged before...=있잖아, 음… 형… 방해해서 미안한데, 엄마 아빠한테 문제가 좀 생긴 것 같아. 아빠가 저렇게 불안해하는 건 처음 봐… 프롤로그에 나오는 이 구절이 계속해서 불안해하는 건 처음 봐 > 무방비 한거 처음 봐 라고 나오는걸 보니 뭐가 문제인지 모르겠지만 한계가 있을거 같아요.
능동적인 태도 아주 칭찬해
감사합니다!
King Exit 회상 세이브, 다회차 세이브
세이브
kkekk
06.14 28150 11
세리카 마기아는 볼륨이 엄청 작네
후기 및 공략
abrakadabra
06.14 11912 1
44Ov44OU44Ov44OU44CC 서클작품 몇 개
영상
changman89
06.14 122869 92
포간충은 아닌데 이건 좀 느낌오네
야짤
superkiller123
06.14 34336 15
눈나 개꼴이네
일반
인생망함
06.14 7191 0
NTL갓겜 추천좀
질문
hakkrn
06.14 9503 -1
본인 취향 ntr인데 ntr 회피가능한 겜
일반
나에게만허락된경치
06.14 5589 1
의술사 ) 창관 들어가는법 뭐야?
일반
소피아
06.14 6641 0
이 아가씨 너무 무지해 구동 안됨
질문
ㄹㅇㅇㄱ
06.14 5265 0
로리메시아 지도 만들려햇는대
일반
qqqqq
06.14 6919 0
뭔 겜을 하든 이쁜 년 있으면 NTR도 포함일까봐 설렌다
일반
인생망함
06.14 6569 0
수녀는 야한거 안함
일반
아이기스맘
06.14 7009 3
[ai번역-움짤][Hessen_52hz] 토키 - 완벽한 메이드의 금음(소리 참기) 훈련 [p.79]
동인
mybest
06.14 147282 63
망가 하나 질문
질문
sikario00
06.14 5415 0
[엔드필드] 이본 (기본 + 임신)
영상
Bremerton
06.14 125180 168
[미번보급] 성감대 육성 SLG 인큐버스의 저주
미번
arahashi
06.14 80267 28
[구매보급/번역요청] [RJ01576032] NTR장 ~ 파트너가 있는 분만 환영합니다 ~ ver1.2
미번
craven
06.14 77870 33
메스가키의 시골 생활 ~어른들은 전~부 허접허접 약골~
요청
sacred07
06.14 7683 -1
와씨 대놓고 죽이려드네
일반
배나온음란아저씨
06.14 5855 1
bug and magician 이거 웃기네
후기 및 공략
Nate Higgerson
06.14 11245 1
사이트 검열하는거 이게 뭐하는짓인가싶다
일반
으읏하앗
06.14 10192 7
>>>휴지끈으로 지구 세 바퀴 반 감고 남는 사람만<<<
질문
hannanas
06.14 8855 1
[Kase Daiki] 작가 어시 시리즈
동인
Stella
06.14 155565 113
간만에 왔는데 코네 뭔가 많이 바꼈네
일반
Stella
06.14 8862 0
King Exit / 킹엑시트 아이템,업적 위주 공략 (스포X) & 2회차 공략
후기 및 공략
kkekk
06.13 23212 8
[복구 요청]니트와 천사와 음란한 가족(にーとと天使とえっちな家族) 번역판 apk 1.36
요청
se222
06.13 10166 0
PASEC 기본정보(?)
일반
remarus
06.13 8044 0
그레이스 만한겜 없나
일반
gh7645
06.13 8587 -3
3D 명작게임 있나요
질문
arcturusm
06.13 8702 0
에투알 마리아주 플레이 후기
후기 및 공략
time0000
06.13 38985 31
1 7980818283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