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후기는 리리 구출하는 1 end 를 기준으로 하는 후기임(이름은 기억이 안 나는데 추후에 상인 구출엔딩도 봤음)
평가 ★★★☆ / ★★★★★(3.5)
일단 몇 시간 투자해서 리리 구출 엔딩 봤는데 만족스럽냐 하면 좀 아쉬운 부분이 많았음
야
cg는 애니메이션은 없었고, 씬은 무난했는데 특히 스타킹 재질이라던가 발 페티시에 신경을 많이 쓴듯
도트쪽은 꽤 아쉬웠음.
마지막으로 한 도트 게임이 리지넷타 씨의 모험이라 더더욱 그랬는데
상호작용이 옷 착의/탈의(되는 씬이 따로 있음), 마우스 왼쪽(부스트), 마우스 오른쪽(정지)까지 총 3개 밖에 없음.
특히 정지 버튼은 왜 있는건지 모르겠음.
부스트의 경우, 처음에야 빨리 끝낼 수 있으니 좋았는데 개방되는 씬이 늘어날수록 내 입장에선 좀 지루했음.
겜
CelSector처럼 다양한 무기를 사용해 플레이 할 수 있다는 점은 맘에 들었음.
하지만 주로 평점을 깎아먹은 건 이쪽임.
우선 세이브 슬롯이 따로 없어서 엔딩 분기점이 갈리면 세이브를 지우고 처음부터 다시 해야 하는 게 ㅈ같았음.
초기화해봤자 분기점 외 색다른 요소가 있는 것도 아니라서 굳이 다른 엔딩을 보려니까 시간이 아까웠음.
전투도 실망스럽긴 마찬가지였음.
라운드(4~5개씩 나오니까 유탄이 효자더라)가 몇 개 남았는지, 몇 층까지 도달했는지 직관적으로 알려주는 게 없음. 닥돌해서 다 죽이는 거 말곤 없음.
굳이 기억나는 게 있다면 초반에 상인에게 몇 층까지 왔다~ 라는 말을 들은 정도? 이후엔 그런 거 없음.
상인과의 상호작용도 할 말이 있는데, 모든 무기를 살 수 없었음.
후반부에 돈이 많이 남는데 미구매 슬롯이 사라져서 수류탄이나 RPG를 구매할 수 없는 게 정말 아쉬웠음.
장비 업그레이드? 없음.
FPS 게임 마냥 수직 손잡이 같은 세부 슬롯이 있긴 한데, 업글이 텍스트로만 존재하며, 중복 착용 안됨. 스테이지마다 1개씩 랜덤으로 뜨는 것도 답답한데 후반엔 아예 주지도 않음.
스킬의 존재? 나쁘지 않음.
그나마 일부 스킬(잡몹 = 탄약 초기화 및 짧은 시간 동안 무제한 사용 & 보스전 = 시간 정지 + 근접 치명타)이 없었더라면 진작 껐을듯.
물론 이 부분도 할 말이 있는 게, 특정 타이밍에 회피하면 저스트 회피가 발동하는데 이걸 거의 써먹은 적이 없음.
특히 처음 직면하는 라스트 보스의 쇠사슬 기믹은 회피가 안되서 답이 없었음.
혹시나 추가 분기점이 있으려나 해서 몇 번 트라이 했는데 원래 그런건지, 내 손이 고자인건진 모르겠지만, 저스트 타이밍은 물론이고 선입력 회피도 안되더라.
결론 : 나도 세이브로 쌀먹 하고 싶구나
s/somisoft
• 150,622명 구독중- 1. 게시물 규정 양식
업로드 시 링크 암호화 & 필수 정보를 기입할 것
- 2. 질문
국룰, 암호화 링크 등 기본사항 질문 금지, 탭 미준수시 차단 및 삭제
- 3. 요청
요청 기준 및 양식 미준수 & 댓글로만 자료 복구 요청 시 차단
- 4. 미성년자 / 근첩 / 페미 / 다중계정
조금이라도 의심되면 선 차단, 후 해명
- 5. 좆목 / 네임드화
닉언, 네임드화 등 친목질 금지
- 6. 분탕 및 어그로 / 혐짤 / 낚시 / 뇌절
해당 카테고리의 차단 기간 및 가중처벌은 처리자 재량으로 판단
- 7. 홍보 / 판촉 / 거래
허용되지 않은 모든 형태의 홍보, 거래, 교환, 조건부 공유 시 차단
- 8. 쌀먹 / 바이러스
조건부 공유 & 수익성 링크 & 고의적인 바이러스 유포 시 갱신차단
- 9. 자료 분류 / AI
미검수 시 표기 필수, 생성형 AI를 사용한 자료의 제목에 AI 미기입 시 차단
- 10. 실사 / 토들러
업로드시 갱신 차단
- 11. 기타 세부 규정은 서브 공지사항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