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ne
sub_icon

소미소프트

스포) 피아의 모험 (Fia's Adventure) 후기 주저리

2026-06-19 10:47:40
후기 및 공략
조회 22809 · 좋아요 7

후기글 써본적이 없어서 가독성 고자 뒤죽박죽이라 양해좀…

게임이 전체적으로 시니시스타+소울라이크 느낌

시니시스타 같다고 한 이유

왼쪽에 캐릭터 스탠딩 일러스트가 보이고 특수 상황에 따라 조금씩 바뀜 (죽거나 잡혔을때 등등)

그리고 고어함 에로 반 고어 반 정도?

소울라이크 같다고 한 이유

보스 체력이나 이름같은거도 그렇고 조각감이 그지같음 + 싸울때 구르기를 엄청 많이 써야됨

액션장르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조작감 구리면 1스테이지도 안깨고 그냥 접는경우 많았는데

이건 조작법 어려운 편인데도 이상하게 끝까지 깼음 그리고 볼륨이 생각보다 엄청 많음 8시간 걸린듯??

물론 이건 내가 최단거리로 안다니고 여기저기 다 둘러보고 집 다 들어가보고 해서 그랬을수도

다른 공략 글 읽어보니까 엔딩이 여러개라던데 난 해피엔딩만 보고 말았음

애초에 멀티엔딩 별로 좋아하지도 않는데다 그게 해피 엔딩이 아니라 새드or배드엔딩이다? 굳이 안봄

몇가지 특징이

1 지도가 없음

탭 누르면 크게 지도가 뜨긴 하는데 세부적으로 알려주지 않아서 본인이 메모하거나 기억 더듬으며 게임 진행 해야함

이건 좀 불편했음 생각보다 맵이 엄청 넓은 게임이더라고 근데 맵을 내 기억에 의존해서 한다? 좀 피곤함

2 룬 중간에 교체 안됨

룬을 어떻게 조합하느냐에 따라 공격 방식이 매우 달라지는데 이게 촛불에서 쉴때 아니면 못바꿈

3 이동 공격 안됨

게임 난이도 제일 높인 주범 아닐까 생각되는데 공격하면서 이동이 안됨

공격키 꾹 누르면 기를 모으는데 더 쌔게 때릴 수 있지만 그만큼 위험해져서 잘 써야 됨

4 자동 세이브가 치명적임

솔직히 로드컨 하면서 뭐 상점 물건도 사보고 실험하고 할 수 있는데 이건 그런게 안됨

상점에서 물건사거나 룬 강화한다? 바로 저장돼서 게임 껐다 로드해도 그냥 그대로 해야됨

의외의 디테일도 있더라

1

물가에 서서 한번 구르면

1

옷 젖어서 비쳐보임 ㅅㅂ 디테일 무엇

1

일단 주인공이 정말정말 귀여움 진짜 애호마려움

그리고 특히 NPC들에 대해 말해보고 싶었음

1

시작 성당에서 나와 진행하다보면 잡혀있는 상인 구해줄 수 있음

1

메르세데스 마을 저택을 지키는 메이드가 있고

1

저택 들어가면 방금 숲에서 구해준 상인 ‘니나’, 촌장, 수녀 ‘릴리’가 있음

1

2층가면 좌상단 침대가 회상룸이고

구석에 있는 마녀 ‘칼라’가 룬 강화 npc

1

음침거유마녀 몸매 개쩜

난 개인적으로 해피해피엔딩을 좋아하지만 이 게임은 그렇지 않았음…

게임 후반부로 갈수록 점점 암울해지는데

중간에 촌장한테서 열쇠 받고나면 촌장 사라져서 안보임

정문 지키는 메이드는 여동생 찾아주고 나서 갈리는데

1 동생의 리본을 먼저 갖다주고 같이 임프 보스 죽이러 가면

나중에 마을의 임프를 전부 죽이고 본인도 옆에서 전사한 모습을 볼 수 있고

2 임프 보스를 먼저 죽이고 나중에 동생의 리본을 갖다주면 그냥 정문에서 사라지고 두번다시 찾을 수 없게됨

상인한테서 모든 템을 다 사고 나면 상인이 물건 팔아줘서 고맙다며 본인은 왕도로 가서 새로운 물건을 받겠다고 말하며 떠남

1

왕도로 가보면 가방만 남기고 사라져있음

1

그녀의 최후… 강간당하고 주변 전봇대에 매달려 있음 아마도 죽은듯

범인으로 추정되는 좆같은 저새끼는 죽여서 머리와 몸통을 분리해줌

1

수녀 릴리와 친구를 맺는데 나중에 대성당에서 하늘의 신 죽이고 밖으로 나오면

처녀인 그녀가 임신해 배가 부풀어 있고 그녀한테서 신의 아이를 받고나면

그녀는 나랑 친구가 돼서 고마웠다고 말하며 죽음…

1

또 다른 신의 아이 조건인데

바다 마을에서 유일하게 나한테 잘 대해준 어인 여자 npc가 자기는 이미 늦었다고 말해서 죽여줌…

나중에 저택 가보면 마녀 npc 빼고 전부 죽거나 사라져서 휑한걸 볼 수 있음

유일하게 해피엔딩인 npc가 임프 동굴에서 구해준 동족 엘프인데

얘는 끝까지 죽지않고 엘프 마을에서 살아있음

1

1

나중에 엘프 마을 찾아가면 할머니가 만들어준 파이를 사이좋게 나눠 먹는 모습도 볼 수 있음

이렇게 행복하게 살았답니다 하는 엔딩도 있었으면 좋지 않았을까 하는

입에 묻히고 먹는거 넘모 귀엽고

액션장르면 가리지 않고 퍼먹는데 조작감 구린거치고 중독성 있어서 정말 재밌게 했고

너무 암울하지만 않으면 후속작이 기다려지는 작품이었음

만약 본인이 액션장르 즐겨한다하면 한번 해보는걸 추천함

7
댓글 24개
댓글 쓰기
06.19
사실상 차징류는 잡몹들 잡는거 말곤 보스에서 거의 못썼음 나중에되면 애들 다 날라다녀서 차징할틈을 안줌
06.19
풀차징이 2초정도 되는데 실제론 1초도 힘들더라 특히 보스전이 개불합리함
06.19 (06.19)
NPC들 개불쌍하네... 후기추
06.19
해피엔딩을 좋아하는 나한텐 너무 자극적이었어
06.19
버그 안 걸림? 버그 때문에 못 하겠던데
06.19
버그 있었음?? 난 거의 못본거 같은데
06.19
개인적으로 룬 조합이 어려워서 그냥 열심히 피해서 한 방씩 조짐 난이도,체력이 그리 높은 편은 아니라 피하기만 숙련되면 다 잡을만하더라 판테온 검은날개 눈나 소울 있을때 키스로 정기 빨아내는게 꼴리긴한데 패턴이 귀찮아짐,
06.19
룬 조합도 좀 어디에 적어두지 내가 직접 박치기 하는거 아니면 알지도 못하고 조합해도 효과가 뭔지 정확히 모름; 이런건 좀 불친절 하더라
06.19
자동 저장 강제인 게임은 세이브 로드로 검증할려면 세이브 파일 빈번히 백업하면서 게임 껏다 켜야되서 귀찮긴하지
암울함이 다크소울 급이네 합격
06.19
존내 암울하네
npc들 cg 회상 안되는게 아쉬움...
난 요거 최종보스보다 심연보스가 더 까다로웠는데... 예고없는 텔포에 자힐에 잡몹소환에 역겨운 거는 죄다 넣어놓은듯
06.21
혹시 심연 잡을때 전사 npc랑 동행 안했음? 1페는 가만히 있다가 2페때 나 따라오는 수호자 몹만 내가 어글 끌면서 한대씩 때리니 쉽던데 패턴도 2번 때리고 텔포라 그냥 바로 백 대쉬하면되고
[AI번역] 망령교사×거유학생 밤의 학교에서 따라잡히면
동인
asdzxcqi
13:26 28534 19
요즘하는 모바일 도트겜인데 이런도트로 야겜나왔으면..
일반
jjajangjoa
13:25 4874 2
[보이스 코믹][구매보급][한글자막] 같은 녀석
소리
ghkdw
13:22 15028 41
네토라레 히로인 백설 얘내 스팀 내준다했는데 아직 안나왔네
일반
eq113
13:16 4697 0
프레야의 포션상점 후기 (NTR기사 서클신작)
후기 및 공략
koreno1
13:11 7992 6
조이플 opacity 오류 해결법이 있나요? 죄송합니다
질문
insooking7
13:11 4384 0
스포)프레이야 포션샵 후기
후기 및 공략
인천시인촌
13:10 5583 2
[AI번역] (전) 적인 여간부 짱은 참을 수 없어!
동인
vattlekruizer
13:09 30335 31
[ VAM ] 최근에 찍은 VAM 영상 2개
영상
s99a99
13:07 26320 14
디아보와 글깨짐 왜이러는지 아시나요?
질문
geNTLeman
13:02 4338 0
맛있어 보이는 9개만 복구 함
복구
xiondarkbullet
13:00 33546 55
현타 << 이거 진짜 언제 왜 오는지 모르겠음
일반
lefrah3
12:59 4183 -3
게임 이름이 기억이 안 남
질문
gosee
12:58 3458 1
[미번/구매보급/버전업] 오테테츠나이데 1.0.13
미번
돔마
12:56 14910 19
주딱이 파딱을 범하는짤
일반
쩝냡
12:54 4346 3
범해지는 최면 총집편 6월 25일 배포 예정
일반
dark13
12:53 4535 8
[복구요청] NTR 서바이벌Z
요청
9hours
12:52 3970 0
이거 지형 템플릿이었냐 ㅋㅋㅋㅋㅋ
일반
dominus
12:51 4307 2
[복구요청] [AI번역]무치 무지 착각속의 생활 + 신생 무치 무치 시골 생활
요청
xiondarkbullet
12:48 4406 1
언홀메 진엔딩 보려면
일반
tenminute
12:47 2896 0
악몽저택 서클꺼 꼴려서 도트 캐릭 뭐시기 작품도 사봤는데
일반
응애
12:47 2656 0
[복구요청] スタジオシロッコ 서클 5종 복구 부탁드립니다!!
요청
pump
12:39 3758 0
옛날 양겜 찾습니다
질문
감자깡
12:39 3201 0
(스포) 의술사 1회차 대충 다 한거 같아서 적는 후기
후기 및 공략
aoskej11
12:37 4950 0
언제인가 모르겠는데 다운 받았는데 제목을 모르겠어요
질문
saranghea
12:36 3427 1
[구매보급]【한국어 자막판】 【더블 굉음 오호】 양쪽 이웃집은 신혼부부 ~지금까지 내본 적 없는 굵은 신음을 내지르면서 네토라레 되는 새댁들~
소리
이름뭐하지
12:22 18718 46
뉴비 백합 후타물 ㅊㅊ점
질문
powertamoto
12:11 6002 1
[미번/번역요청] [あいいろさくら (相川りょう)] 美柑のえっちなほん5
동인
hkdjgost
12:10 30689 6
RJ374814) 아내를 후배에게 빌려준 밤 우주인에게 납치되서 구세주가 된 이야기 복구 요청드립니다
요청
nineto1783
12:04 5726 0
요새 NPC간이나 모브간 쪽으로 꼴리기 시작함
일반
chrispypie
12:04 5138 0
1 23456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