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ne
sub_icon

ainovel

개인적인 호불호 요소

2026-05-16 08:45:14
잡담
조회 3853 · 좋아요 16
  1. 상태창/시스템과 티키타카 노가리 까는 요소. (좋아하는 사람도 있지만, 소설 분위기가 심각하게 가벼워져서 별로. 개그물이면 ㄱㅊ)

  2. 오리지널 캐릭을 너무 과하게 많이 넣음 (글이 난잡해짐, 보통 오리지널 캐릭은 주인공 하나로 족함. 그 이상이면 별로임)

  3. 히로인을 꼭 이상한 오리지널 자캐로 넣음, 근데 또 매력적인 여캐 못만드니까 어디서 본듯한 설정 짬뽕해서 대충 넣어줌.(극혐임)

  4. 원작을 리스펙하는 것도 좋지만, 너무 심하게 줄거리가 원작과 99%일치하면 재미가 없음 (차라리 원작 보는게 나을 정도)

  5. 반대로 원작을 너무 심하게 무시하고 조롱하는 패러디도 좀 있는데, 이런걸 '헤이트'장르로 부름. 재밌게 쓴거면 모를까 보통 평균 이하.


대충 이정도.


5번을 예시로 들면, 나루토 패러디였는데

주인공이 나뭇잎 마을을 실시간으로 파괴하고 점거하고 있는데 그걸 못 막으니까.

츠나데와 지라이야가 나루토를 고문하고 인체실험하면서 '빨리 네가 마을을 구해야한다!'이러는 장면이 있는데.

아니... 지라이야는 그렇다쳐도 츠나데는 이런 짓 동의할 인물이 아닌데, 대놓고 원작 파괴잖아 이거...

댓글로 쌍욕 먹던거보면. 이런 헤이트 장르는 원작 제대로 조사도 안하고 쓰는 경우가 꽤 많음.


1


여태까지 중국 소설 여러개 읽거나 번역하며 느낀 소감인데수.


그러하다.





16
댓글 26개
댓글 쓰기
05.16
1~5 다 동감 진짜 패러디 작가들도 알았으면 좋겠다
1번 진짜 무적권 불호; 1번 나오는 순간 그건 안봄;
홈플레이트의 빌런이 생각나네요...
05.16
홈플레이트의 빌런은 잘 녹인 쪽이라고 봄
일본 패러디물 쓰면서 일본 까고 중뽕 들어가면 못읽겠음
그거 일침하는 댓글 있었긴함 ㅋㅋ " 니는 씨발 일본 문화 컨텐츠 도둑질해서 돈 버는 도적 새끼가 내용은 일본 까는 내용이 대부분이네? 니 애미한테 부끄럽지도 않냐? " 대충 이런 쌍욕 댓글. ㅋㅋㅋㅋㅋㅋㅋㅋ 지들도 암. 근데 일본 까는 내용 넣어주면 돈이 되니까. 못본척하고 그냥 넣는 병신들이 좀 많음.
다른 건 다 참아도 1번 나오면 바로 소설 끔
1번은 진짜 극 공감...나머지도 고개를 끄덕일수밖에 없는 것들인데 5번은 패러디쓰면서 원작존중 1도 안하는거같아서 많이싫음.... 잘쓰기라도 하면몰라 태반이 그냥 밑도끝도없는 악의 배출용이던데
05.16
꼽은 요소들이 다 핵심적인 불호 요소들이라 거를 타선이 없는 거 같네요... 그래서 저 짤의 주인은 누구인가요?
1-5 차용하는 작가치고 필력 좋은 사람이 거의 없었던거같음.. 저도 1~5 거름망으로 잘 쓰고 있는데 매우 공감되네요
전부 공감이 가네. 패러디는 소설보다 게임 패러디물이 재밌는듯
05.16
ㄹㅇ 상태창물을 좋아하는데 상태창이면 ㄹㅇ 컴퓨터답게 조용히 숙련도나 올려주고 주인공 상태창이나 관측할것이지 말하기 시작하면 화남.
05.16
음... 반박할 거리가 없군...
05.16
개인적인 호불호 요소
잡담
金日成綜合大學
05.16 3853 16
내 마법은 한계가 없다 중반 넘겼는데
잡담
ajkkwuj2099
05.16 1484 1
이 세상이 밉다
잡담
야돈
05.16 1213 10
원피스 패러디물 보는데 집중이 안되네ㅋㅋㅋㅋㅋㅋ
잡담
coolboxs
05.16 1358 3
신제 5번째기둥 설 《reddit》
잡담
sushi200
05.16 1750 2
신비의제왕 패러디 혼돈의화신 491장 완결
[패러디]
syuranian
05.16 2544 42
더게이머 해외에서 인기있음?
잡담
sushi200
05.16 1433 0
수선은 의외로 과학적인 면이 있다, 백련비승로, 검도지로 복구
[복구]
mars813
05.16 5341 26
반환류 첨 읽는데 생각보다 재밌네요
후기
anlngowenl1
05.16 2121 3
루피, 네가 치열하게 구르지 않고서 어떻게 해적왕이 되겠어!
후기
vango
05.16 1495 2
신비의제왕 패러디 번역할거 추천좀해줘
질문
syuranian
05.16 2316 0
신제패러디 나는 신비의제왕에서 차원의벽을 허문다 완결 검수판
[패러디]
syuranian
05.16 2722 47
시스템, 상태창은 옛날부터 많이쓰이던 무안단물임
잡담
brlosnb2744
05.16 1037 2
명방 드라코 미친
후기
Ghost #019b0760
05.16 1293 2
나 자신만의 힘으로 하늘에 오르겠다!(시스템딸깍딸깍)
잡담
캔따거
05.16 1489 8
중궈 얘들은 시스템 존나 좋아하네
잡담
djekwnbjw
05.16 1247 1
의부로 모시겠습니다는 인기가 없나
잡담
kemomo
05.16 2713 0
코난 추리 아니 나는 빨리 풀지 702 柯南:推理?不,我直接速通
[패러디]
rlawjrwnd
05.16 2857 32
수선은 의외로 과학적인 면이 있다, 백련비승로, 검도지로, 이 구원자 없는 호그와트에서 복구
[복구]
tassdar
05.16 4137 13
무적 시스템이 시작부터 10억을 준다(无敌系统开局就送十个亿) 이거 중간에 내용 갈아엎은건가요?
잡담
ust123
05.16 2464 1
신비지겁 갑자기 드리프트하네?(스포)
잡담
naru00
05.16 2746 0
스포?) 멸문의 밤 역근경 잘보다가 ..
잡담
12-56-9
05.16 1126 2
호분랑, 나는 조예가 아니다 복구 요청.
잡담
realya
05.15 884 -3
너네는...아시아권 소설만 봐라..
잡담
sushi200
05.15 3254 11
급 언정 땡겨서 보는데..
잡담
mab-
05.15 970 0
여신공략조교수 읽는데 번역 개웃기네
잡담
오믈릿
05.15 1185 2
투러브 트러블 패러디...
잡담
金日成綜合大學
05.15 1805 7
파딱을 뽑는 이유를 알것 같구만
잡담
金日成綜合大學
05.15 3171 3
구재무도 세계성성
후기
sankhara
05.15 3080 3
코난 시체수집가 복구 가능하신분
복구 요청
skdjeh1
05.15 2615 1
1 6566676869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