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ne
sub_icon

ainovel

폐령근부터 시작하는 마도수행 하차 후기

2026-06-07 03:29:15
후기
조회 4789 · 좋아요 1

인재가 많은 마도에서 치트로 승승장구하는 선협물.

그냥 적당히 쓰여진 편인데

이런 장르 볼 때마다 초성마문이랑 비교할 수 밖에 없음

  1. 솔직히 등장인물수가 너무 쓸데없이 많다는 그 느낌

  2. 인물 수가 많으니까 그냥 캐릭터성이 다 죽음

  3. 캐릭터가 얇으니까 스토리가 엉성

초성마문 같은 압축수선물~ 이 호불호가 있다곤 아는데

아무래도 스토리, 소설이라는 느낌에선 초성마문이 더 나은듯

즉 스토리, 캐릭터 자체도 기대하는 사람이라면 좀 별로.

그냥 rpg 같은 그 느낌만 바라는 사람이면 그냥 그럭저럭 볼만함

1
댓글 0개
댓글 쓰기
우리나라 웹소설도 비슷한데
잡담
mcnong
06.06 4507 2
비행기 추락 후 여사장을 구했다 1-528(완결) 검수1.txt(링크수정)
[일반]
kone1133
06.06 9322 23
시카고 1990 후기
후기
ddt1412
06.06 6392 6
[다중]크로스오버 세계의 일상 1-393 (완)
[패러디]
hyun6871
06.06 9442 41
초범도시 2035 이거 ntr물임?
잡담
hyh1122
06.06 7743 0
24기가 방주 정리 진행도) 11.8/13.5GB | 2516/2808
잡담
시라카미 후부키
06.06 8178 45
닌계의 삶 구매자 후기 (망작)
잡담
eratohofu
06.06 4962 4
오늘 올라온 나루토 이천재는 좀 평범하네
잡담
brlosnb2744
06.06 4983 0
얘네는 포켓몬 소설쓰면서 왜 자꾸 동황지방 ㅇㅈㄹ하냐
잡담
sjw7whch8
06.06 4407 3
신제 패러디 열람자부터 시작 번역 상태
잡담
Jinglebell12
06.06 4380 0
소설 다운받는데..
잡담
sankhara
06.06 4466 0
나 우치하 일심수선 보는 중
잡담
mcnong
06.06 4291 1
헌터 x 헌터를 애니메이션과 만화의 정점으로 이끌다 1 - 285
[패러디]
kiorls
06.06 9445 28
닌자 슬레이어는 대체 왜 약소 IP일까...
잡담
cain99
06.06 3664 2
진문장생 490화 정도봤는데 좀 슴슴하네요
잡담
marvrl1020
06.06 4183 0
다섯번쨰 지피티 업로드 고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잡담
시라카미 후부키
06.06 4324 1
스피드 쌀먹 공유 모음 20260606
[일반]
tassdar
06.06 13741 109
요즘 본의 아니게 하렘물 읽는데 거의 전부 드랍하게 됨
잡담
Chieftain
06.06 3985 0
아이젠이랑 이타치는
잡담
quer99
06.06 3888 4
나루토 호카게가 되고 싶은 친척이 많아 후기
후기
dd
06.06 5459 5
포켓몬은 일상파트가 맛있거든요.
잡담
vango
06.06 3719 1
머야 안그래도 착한마녀 읽는중이었는데 분량이 늘어났네???
잡담
aaaaaa1234
06.06 3856 1
씁 크로스오버물은 평점 높은것도 지뢰작이 많네
잡담
ny1215
06.06 3859 0
제목좀 알려주세요. 지청이 사냥하는 소설인데
질문
sankhara
06.06 5541 0
20년간 조용히 살다 시스템 각성 후 세상을 놀라게 하다(低调二十年,觉醒系统后一鸣惊人) 추천 및 후기(스포있음)
후기
starlightprism
06.06 5953 5
" "를 비웃지마!!!
잡담
金日成綜合大學
06.06 4909 0
세탁은 대체로 돈때문임
잡담
74839
06.06 5028 0
나 이런 일상물 감상 좋아해!
잡담
hyun6871
06.06 6254 9
원래 순수 100% 빌런이었을 이타치의 모습.
잡담
金日成綜合大學
06.06 4585 4
억지 세탁의 이질감.
잡담
金日成綜合大學
06.06 6397 11
1 3132333435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