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ne
sub_icon

ainovel

중국 대역보면 확실히 송이 중요햇던듯

2026-05-08 07:38:39
잡담
조회 2180 · 좋아요 2

홍루몽, 권세 ~ 

보면서 송나라 황제들이 그냥 줄줄이 30살도 못되고 연속으로 5번 다 죽어나가는데다가 자식들도 다 독살당하는거 처음 알았음. 

그게 지방 권문세가들 토지를 어떻게든 중앙으로 환수하려다 실패하고 결국 명때까지도 해결을 못했으니 

중국 대역이 이런 변법제 위주로 흘러가는건 어쩔 수가 없는듯. 현대인이 그 때로 전생해도 진짜 가능할까 싶기도 하고? 


2
댓글 7개
댓글 쓰기
05.08
저런 음모론 불붙는 때가 명나라때는 홍치제 정덕제 가정제 이렇게 3명황제 일때를 많이 다루드라, 홍치제는 약 잘못써서 죽고 정덕제는 물에 빠졌다가 폐렴으로 죽었으며 가정제는 재임기간 내내 암살 시도를 졸라게 많이 당함, 이거 주요 원인으로 꼽는게 대운하로 상징되는 내륙 운송체계를 먹은 대귀족 집단이 이걸 타파하고자 하는 황권을 위협하는 상황임 , 즉 명나라시절 해금정책은 결국 귀족의 이익을 보호하기 위한 정책이었다는것임
05.08
그 넓이에 중앙집권은 무리였다는 거임
또 최후가 비장하거나 병신같으면 if가 많이 나오는데 송은 둘다라 ㅋㅋ
돈 존나많았도르 왕조인게 참. 사실 중세 왕조중엔 아시아 유럽 통틀어서 거의 최초로 상비군 굴린나라고, 심지어 그걸 100만가까이 굴리던 나라인데 전쟁을 못이겨서 망함. 근대적인 상업간접세로 전성기 명나라,청나라보다 정부조세역량이 높았고 그돈을 전부 국방비에 꼴아박았는데도 요나라 금나라 원나라 3연벙당하고 나라터짐. 사실 요나라 금나라에 돈 바친 병신왕조다~~하는것도 송나라 1년 재정 수천만관중 겨우 5만관이라 전비보다 돈주는게 싸게먹혔다는거임....
당장 태조부터가 반란으로 나라먹은 위인이다보니 '당나라처럼 돌궐 지배할만큼 변경 군권 강화하는 대신 안찰사 반란 턴마다 터지기' vs '군대 중앙군만 남기고 올삭제+장군들 임기제+잦은 보직변경으로 군지휘권 병신만들고 이민족한테 존나 따먹히지만 어쨌든 지방반란은 막기'에서 후자를 선택한 왕조
[복구] [카케구루이]한 여자가 미친 듯이 도박을 하고 있는데, 그녀의 매력은 S급을 넘어섰습니다. 1-410
[복구]
weieilkk22
05.08 3176 10
[문스독x실지주]실력지상주의교실의 다자이 오사무 1-271
[패러디]
weieilkk22
05.08 2870 18
[나루토] 흑제츠로 빙의 완료, 여닌자들과 인연을 쌓아라! 1-160
[패러디]
金日成綜合大學
05.08 3757 28
얘네 헌헌 패러디 잘 쓰는 이유가 그거 같네요
잡담
aowlr
05.08 1021 3
ㅋㅋㅋㅋ 명방팬픽 신작 재미있어보여서 번역했는데 ㅋㅋㅋ
잡담
명일방주너무좋아광인
05.08 817 1
뭐 흑제츠 섹스라고?
잡담
金日成綜合大學
05.08 1268 6
[뱅드림x봇치x걸밴크]분명 MyGO인데,맴버들은 동물들이다人在MYGO,但她们是动物 1~467
[패러디]
hyun6871
05.08 3336 22
공기밥 한그릇 2026 05 08
[일반]
金日成綜合大學
05.08 5136 55
중국 대역보면 확실히 송이 중요햇던듯
잡담
donei88
05.08 2180 2
신비의 제왕 비밀조직들 이름 번역할 때 골치 아픈게
잡담
basileus31
05.08 1026 0
돈없수선 스케일 존나 크네
잡담
weinberger
05.08 1572 -4
왜 중국인들은 자기들 정신력이 높다고 생각할까?
잡담
ㅇㅇ
05.08 1295 -2
도쿄신목 완결까지 아쉬웠던 점
후기
whenevereven
05.08 1601 4
나루토ㅡ 닌자 세계에서 아이젠을 연기하는 내가 채팅방에 가입했다 1-331
[패러디]
nagaking366
05.08 2417 27
새삼 헤르미온느가 대단하다
잡담
brlosnb2744
05.08 1484 3
십방무성도 2부 나왔더군요.
잡담
sankhara
05.08 775 0
개인적인 이미지였지만 난 피브스가
잡담
mcnong
05.07 751 0
코난 하렘 소설 뭐뭐있음?
잡담
alex10
05.07 890 1
제천영주는 갑자기 삼국지물로 드리프트를...
잡담
hoosmas
05.07 1193 0
패러디로 타입문 알게됬는데 케이네스가ㅋㅋㅋㅋ
잡담
sjw7whch8
05.07 1356 4
콜로모 번역기 쓸때 주의사항
잡담
sankhara
05.07 981 4
그러고보니 예전에 누가 문피아에 초신기계사 표절한적있었지
잡담
sjw7whch8
05.07 1217 1
후기작들 갱신함
[복구]
wkdwo
05.07 7568 86
가끔 보이는 스케일큰 중국소설 단점
잡담
cjdthqn
05.07 1231 5
[우마무스메] 출주 정지를 당한 후, 나는 우마무스메 트레이너가 되었다 재번역판 1차 검수본
[일반]
tassdar
05.07 3384 13
호그와트 내 스탯 추가에는 한계가 없다 하차
후기
0155331853
05.07 1467 1
혹시 콜로모 지금 안대나여?
잡담
coyixi
05.07 816 0
마블 dc쪽 패러디 괜찮은거 있음?
잡담
qqq2we123123
05.07 1003 0
패러디중에 유희왕이 젤 좋은듯
잡담
whffu000a
05.07 991 2
나는 스탠드를 뽑을 수 있다 하차 후기
후기
rkrska
05.07 1345 3
1 7778798081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