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ne
sub_icon

ainovel

나루토 닌계 나의 숏폼 후기

2026-06-12 20:17:14
후기
조회 4139 · 좋아요 4

주인공이 심심해서 본 쇼츠가 닌자세계 전체에 중계된다는 설정인데 주인공은 공기니까 신경 안써도 됨

장점

  1. 3대 평가파트가 괜찮고 나루토 파트는 감동적임

  2. ~영상 반응물들중에 꽤 잘쓴듯 등장인물들 반응이 재밌음

  3. 나루토 애니 명장면으로 꼽히는 장면들 다 끌어다 쓰면서 밈요소, 명대사, ~~ 순위 이런 쇼츠에 있을법한 소재들 써서 흥미로움

단점

  1. 초반부터 1회밖에 못쓰는 궁극기를 연타로 날림. 3대호카게 평가-단조 실각 / 구미사변 / 나루토 과거부터 미래까지 / 나루사스 평가 / 카카시vs오비토 등.. 그로 인해 이후 소재부터 바로 재미가 떨어짐

  2. 시점이 너무 많아서 진행이 느림 1대 나뭇잎 초기 2대 구름마을 화친 3대 3차대전 이후 4대 즉위이후 3+5대 츠나데 7대 나루토 시점까지. 거기에 나루토 본편 시점에서 나루토네 7반, 아카츠키, 각 마을, 시카마루나 네지 히나타 등 숏폼 등장인물들 반응까지 다뤄서 스토리 진행이 없다시피 함.

  3. 아마 유료연재 시작 이후겠지만 바로 물타면서 분량늘리기 시전함. 아카츠키 인물들의 최후~ 다루면서 이전에 비해 영상과 등장인물 반응 다루는게 2배 이상 길어지고 숏폼-반응-숏폼-반응 이 패턴이 반복되면서 늘어짐

현재 올라온 부분에선 아카츠키 파트 드디어 끝났네… 갱신되면 다시 볼거같기는 함

4
댓글 3개
댓글 쓰기
06.12
본편보다는 그게 재밌음 부자 랭킹이라던가 발냄새랭킹
06.13
스토리는 없고 각 시대별 반응만 보는 소설이라 보면 되겠네요
오오츠츠키 일기도 시점이 2~3개에서 6~7개로 늘어나고 애니 명장면 그대로 쓰는 짓거리를 해서 하차했는데 이것고 마찬가지
[패러디 3종] 카카시, 나는 패러디가 있는 세상을 만들겠어!!
[패러디]
rlawjrwnd
06.13 8693 51
번역하기 전에 지뢰 하나 찾아냈다.
잡담
rlawjrwnd
06.13 4995 7
[붕괴 스타레일]선주 나부에서 모바일 게임을 개발합니다 1-1250
[패러디]
tarclu
06.12 8181 36
정발번역 한화당 2~5만원받을겁니다
잡담
ooooooa
06.12 5358 7
나루토 닌계 나의 숏폼 후기
후기
ddt1412
06.12 4139 4
팁이라면 팁인데 한자 제거하는법
정보
거북
06.12 4254 6
503 버그 때문인가
잡담
overwolf
06.12 5266 1
중국은 노맨스라해도 주인공은 잘생김
잡담
kam2838
06.12 4584 1
나루토 2개 2026 06 13
[일반]
金日成綜合大學
06.12 11205 43
ㅋㅋㅋㅋ 저게 대체 무슨 소설이냐
잡담
金日成綜合大學
06.12 5313 4
난 실지주 간츠 번역했을 때
잡담
金日成綜合大學
06.12 5470 4
스피드 쌀먹 공유 모음 20260612
[일반]
tassdar
06.12 13149 98
중국산 소설은 못생긴 주인공 극도로 싫어하나?
잡담
金日成綜合大學
06.12 6262 4
[Fate/東方Project] - 타입문 환상향의 초월자 1-3122
[패러디]
金日成綜合大學
06.12 9966 51
종홍월개시 또 제미나이 자체검열있네.
잡담
arpediem
06.12 4367 0
[복구] 착한 Pussy - 신비의 제왕
[복구]
金日成綜合大學
06.12 9127 31
신의 모방범같은 소설 더 없나요?
잡담
eratohofu
06.12 4232 -1
착한 마녀 복구 요청드립니다
복구 요청
Gkrt
06.12 3963 0
짱구 세계관 은근 하이테크네
잡담
asfwq3qwcx
06.12 4783 0
[붕괴 스타레일] 은하의 정원, 개척부에서의 내 소견 1-198
[패러디]
naxlamas
06.12 7834 24
[패러디] 호그와트 고양이 백작 중반 하차 후기
후기
74839
06.12 4543 2
음.... 메인 히로인은 료우기 시키인가?
잡담
金日成綜合大學
06.12 4527 4
진문장생 갈수록 답답
잡담
kimii009
06.12 4094 1
단일타입 포켓몬 패러디 볼 때마다 범부같음.
잡담
eratohofu
06.12 4592 2
api 유료키로 쓰면 비용이 얼마정도 나오는거임?
질문
mirorjsdud
06.12 3744 2
중국애들은 포켓몬을 대체 뭐라고 생각하는거임...
잡담
코코넛
06.12 5449 4
ㅅㅂ 존나 느리네
잡담
金日成綜合大學
06.12 5341 7
코난 아케미 가로채기 읽는데 좀 선 넘는 내용이 있네-스포
잡담
diamond51
06.12 3728 2
신비의 제왕식 직업 경로/승급 의식 설정은 시초가 뭔가요?
잡담
sodlfmawls
06.12 3996 0
[뱅드림x봇치x걸밴크]분명 MyGO인데,맴버들은 동물들이다1-500
[패러디]
hyun6871
06.12 7379 27
1 2021222324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