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ne
sub_icon

ainovel

솔직히 드래곤볼&나루토 패러디가 나름 일리 있는 부분이 이거임.

2026-06-11 13:51:57
잡담
조회 4098 · 좋아요 1

신정수 = 신수

진짜 작동 레퍼토리도 똑같고, 신수 쪽이 유틸성/불로불사/다재다능 이런 잡다한 거 준다는 거랑 신정수가 깡스펙 올려준다는 차이가 있음.

나루토 = 오오츠츠키 혈통만능론

근데?

드래곤볼도 마찬가지로 사이어인 만능론이라는 거임…

심지어 깡스펙 업그레이드 되기 전까지 나름 치고박는 기술도 있고, 순간이동이니 기 수련법이니 존재함.

오오츠츠키 시바이가 이 세계를 초월했다 → 그냥 다른 우주로 간거거나 천사/파괴신 혹은 신이 된거 아님?

오오츠츠키 수가 왤케 적음? → 사이어인 마냥 다른 종족한테 멸망당해서.

심지어 사이어인/지구인 혈통이 더 강력하고 재능있듯이, 나루토도 원주민&오오츠츠키 혈통이 더 강하다는 거임…

같은 우주로 설정해둬도 위화감 없긴 함 ㄹㅇ

블리치는 귀칼이나 이누야샤 쪽이랑 어울리고, 원피스는 솔직히 뭐 엮을 만한 작품이 없긴 하지만.

나루토 만큼은 드래곤볼이랑 엮어도 괜찮다고 봄.

행성 내에서 파벨 괜찮다가 뜬금 오오츠츠키 등장으로 파벨 산으로 간 것처럼, 드래곤볼도 지구 상에서는 전투력 1000이 최강이었는데 우주 나가기 수십만배 폭등 하잖아 ㄹㅇ

1
댓글 4개
댓글 쓰기
06.11
다르게 말하면 사실 드래곤볼, 나루토는 되게 왕도적인 작품이니까요 드래곤볼은 아예 소년만화 문법을 만든 작품이고 나루토도 현재까지도 유효한 2남주 1여주 에서 비롯해서 온갖 정파 문법 때려박은 작품이라;; 둘이 비슷한 구석이 많죠 오히려 점프 1황인 원피스가 철저하게 소년만화 구도 비틀어버리는 사파의 끝판왕
솔직히 원피스는 뭐랄까... 재밌긴 하지만 그 말이 맞음.. 사파
드래곤의 힘으로~ 악룡은 무슨 물고기임?
잡담
kemomo
06.03 4675 1
대릴사위부터 시작하는 장생 가문 1-1029_검수3.txt
[일반]
kone1133
06.03 12153 60
명방 패러디 병약 드라코 여왕 원문이 뭔가요??
정보
djfjdjjs
06.03 4643 0
[림버스]도시, 지령은 구(區)가 아니라고요 1- 59 검수본
[일반]
tassdar
06.03 10905 22
방에 모기가 돌아다니는데 엄청 빨라
잡담
coyixi
06.03 4948 0
명탐정 곁의 소년병 복구요청해도 될까요?
복구 요청
aowlr
06.03 5082 0
나루토 팬픽 보다보면
잡담
mcnong
06.03 4324 3
솔직히 본래대로 되돌리면 안되나 싶음 이게 ㄹㅇ 말도 안되네
잡담
hkrjjngndjsj1
06.02 4449 7
근데 오로치마루는 인술>영생 아니였나?
잡담
kw5667
06.02 5019 0
이제는 구글 신규 계정 파도 AI 스튜디오에는 무료 크레딧 사용 못하나봐?
질문
ㅁㄴㅇㄹㅂㅈㄷㄱ
06.02 4626 1
나루토 패러디 쫌 진지한 구간인데
잡담
mcnong
06.02 4792 0
스포)도그타운 보신분들 계세요?
잡담
dkwk1133
06.02 3527 1
3.5 플래시 프롬 괜찮은거 있음?
질문
金日成綜合大學
06.02 4860 4
워해머 판타지 강철과 화약 이것도 좀 기깔나네
잡담
Djdidkd
06.02 4969 5
[림버스]도시, 지령은 구(區)가 아니라고요! 의 오타, 번역 오류 모음
잡담
hyun6871
06.02 5872 7
ui 무슨일임?
잡담
cjdthqn
06.02 4420 0
(갱신)[걸밴크x다중]난 진짜 날먹만 하고 싶었는데 1-2권101화
[패러디]
hyun6871
06.02 10424 24
타입문, 매주 하나의 특수 던전 型月,每周一个特殊副本 1-354 완결
[패러디]
naxlamas
06.02 11712 44
스포) 닌자 세계 시뮬레이터 후기
후기
darksun
06.02 6108 2
스피드 쌀먹 공유 모음 20260602
[일반]
tassdar
06.02 17183 106
규칙 괴담 - 정신병원에서 시작하는 생존의 길(연재중), 19금+괴이물
후기
코네해적단
06.02 6813 5
콜로모는 검열 뭐로 뚫는거지
잡담
74839
06.02 5609 0
쥐새끼 초월이랑 오버로드 왕의 탄생은 좀 기다려지네
잡담
Djdidkd
06.02 6400 4
주술회전은 모듈로 나오고 패러디가 슴슴해짐
잡담
kam2838
06.02 4670 2
내가 보는 소설들은 유독 제재빔이 많은 것 같네…
잡담
야돈
06.02 5851 0
와 오류 도대체 뭘 건들면 이딴게 터지는거냐고요
잡담
aowlr
06.02 4497 2
언젠가 갱신되길 기다리는 패러디 목록
후기
moonp17
06.02 7298 5
근데 이타치 스파이 맞긴 함?
잡담
tlatlxldla
06.02 5917 3
오늘 쌀먹 글은 조금 늦을 거 같습니다.
잡담
tassdar
06.02 6691 53
도쿄마신이거 도쿄신목 그대로배낌
후기
거북
06.02 6814 8
1 3738394041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