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ne
sub_icon

소미소프트

스포있)복수의 야기리 후기 (장문주의)

2026-06-14 13:43:10
후기 및 공략
조회 23436 · 좋아요 6
1

RJ01177942 복수의 야기리
2D 횡스크롤 액션게임

전부터 사람들이 기대하던 게임이였고 나도 기대하던 게임이라 올라온거 보자마자 바로 플레이 해봤음

일단 게임 자체는 심플한 편임

스토리는 별거 없고 그냥 게임 제목대로 복수하는 내용인데 간단한 스토리라 스토리텔링이 깊고 그러진 않음
방향키로 움직이고 스페이스바로 점프하고 z키로 공격하고 x키로 대쉬 이게 끝임
다만 커맨드 공격이 있는데 ↑ + Z 는 포물선으로 던지는 수리검 ↓ + Z 는 캐릭터 앞에 터지는 수리검을 던짐

게임 난이도도 상당히 쉬운 편인데 일단 맘만 먹으면 어떤 씬도 안보고 엔딩까지 달릴 수 있을 정도로 쉬움
본인도 첫회차 달릴 때 일단 엔딩 본다는 마음으로 달렸는데 한번도 안죽고 깼음
내가 잘해서 그런게 아니라 진짜 게임이 쉬움 본인이 컨트롤 잘 못한다고 생각해도 플레이 가능할 정도

아무튼 횡스크롤 게임이라 전형적인 오른쪽 달리기 게임임
한 스테이지 마다 4개의 세부 스테이지가 존재함 예를 들면 1-1, 1-2, 1-3, 보스전 이렇게


적한테 맞아서 체력이 일정 이상 깎이면 옷이 찢어지는데 그 순간에 움짤을 넣어놔서 그 부분이 좋았음
그리고 그 상태에서 적에게 닿으면 H씬이 나옴 H씬은 움떡이고 퀄리티고 ㅆㅅㅌㅊ라고 생각함

체력바가 완전히 깎여서 나오는 데드씬은 따로 없음

참고로 임신출산 장면도 있으니 혹시 싫어하시는 분들은 참고바람

그리고 이 게임은 엔딩이 여러개라 다회차 플레이를 지향함. 일단 본인은 다회차 게임 싫어함

스테이지는 총 7스테이지가 존재하는데 진행 방식에 따라 6스테이지가 엔딩 일수도 있음
처음에 다 죽이고 빠르게 진행했더니 엔딩이 살자엔딩이길래 그지같아서 한번 더 진행함

참고로 엔딩은 총 4개고 2개만 해봤음 다른 엔딩은 다회차를 싫어해서..


다른 엔딩은 3스테이지와 5스테이지에 나오는 마지막 보스를 살려서 진행하면 되는데
이 둘은 특이하게 체력바 아래에 다른 보스랑은 다른 게이지가 존재함

그건 바로 그로기 게이지인데 체력바를 깎는게 아니라 그 그로기 게이지를 깎으면 보스를 죽이지 않고 진행해 다른 엔딩을 볼 수 있는 구조로 되어있음

보스 그로기 게이지 깎는법

일단 3스테이지 마지막에 나오는 보스

1

이녀석의 그로기 게이지를 깎는 방법은 ↓ + Z 키를 이용해 폭팔 수리검으로 공격하면 된다
다만 그로기 게이지를 깎을 때 인력을 지속적으로 소모하기 때문에 인력을 수급해야하는데
이 보스의 인력을 수급하는 방법은 이 녀석이 패턴중에 사용하는 초록색 회오리를 공격으로 없애면 인력을 준다

그리고 5스테이지 마지막에 나오는 보스

1

이녀석의 그로기 게이지를 깎는 방법은 ↑ + Z 키를 이용해 포물선 수리검으로 공격하면 된다
다만 이녀석은 패턴 진행중에 맞춰야 하는데 벽에 붙어서 반대쪽 벽으로 이동하는 순간에 맞춰야 하기 때문에
약간의 컨트롤을 요소한다. 근데 그것도 쉬워서 하다 보면 금방함
이 보스의 인력을 수급하는 방법은 이 녀석이 패턴중에 날리는 수리검 투사체 공격으로 쳐내면 인력을 준다
그리고 얘 패턴중에 분신 소환해서 공격하는거 있는데 그냥 제자리에서 앉아있으면 안맞으니까 참고하실분들은 참고하시길

.

아무튼 3스테이지 보스와 5스테이지 보스를 살려서 진행하면 7스테이지에 진입할 수 있음

둘 중에 한명만 살리는건 안해봐서 잘 모르겠음 다회차 싫어해서 귀찮네요..
7스테이지는 보스전으로만 진행됨

보스 패턴은 직관적이고 쉬우니 아마 금방 적응해서 클리어 할 수 있을거임

일단 개인적으로는 만족하는 게임이였음
게임 난이도도 쉬웠고 떡신도 훌륭했고 플레이타임도 그닥 길지 않아서 (이건 사람에 따라 단점일수도) 간만에 재미있는 횡스크롤 게임을 즐겼다고 생각함

컨트롤도 어렵지 않고 조작감이 구린것도 아니여서 좋았음

다만 엔딩이 여러개라 다회차를 해야하는점이 나한테는 단점이였다 정도? 그리고 약간의 버그도 있었음

내가 겪은 버그
1

첫 스테이지 화살 쏘는 적이 있는데 이상하게 화살이 안날라오길래 보니까 저렇게 공중에 박혀있음
몸박해보니까 체력도 깎이더라 ㅋㅋ

1

얘는 마지막 보스인데 패턴에 당하면 저렇게 바닥에 낑겨서 못움직이는 버그가 있었음

그냥 죽어야함 방법이없음..

내가 진행하면서 겪은 버그는 이 두 개가 끝

횡스크롤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꼭 플레이 해보는걸 추천드림

미번 번역 복구 공유 해주신 분들께 감사를

6
댓글 17개
댓글 쓰기
3보스 소용돌이 쏠때 같이 수리검 던지는데 그거 쳐서 바닥에 떨궈놓으면 그다음 돌진공격하다 부딪혀서 다운됨
06.14
ㅇㅎ 저는 점프로 피하면서 회오리 부수는데 집중해가지고 몰랐네요
06.14 (06.14)
임신 상태에서 추가 씬 있음. 거유 상태에서 연계되는 씬 있음. 세뇌 걸린 상태에서도 연계되는 씬 있음. 수문장에게 패배시 탈출 미니 게임 돌입 + 연계 씬 있음. 페이스 허거에게 패배 후 모유 먹이면서 계속 진화 시키는 이벤트 있음. 중간에 당하고 있는 모브 여자들 구하지 말고 기다리면 적으로 바뀌는 이벤트 있음. 적에게 처녀 잃을 때마다 전부 다르게 설명 있음. 이 모든 미친 디테일을 한방에 뭉그러뜨리는 ㅈ같음이 바로 '회상방 없음'. 씬 회수도 귀찮은데, 처녀 상실 설명까지 보려면 매번 스테이지를 첨부터 다시 해야 하는 미친 시스템. 2d 횡스크롤 게임에 회상방이 없다는 건 진짜... 그럼에도 겜 자체는 재밌고, 씬이 꼴려서 결국 다 찾아 본 게임.. ㅅ..ㅂ.. 참고도 둘 중 하나만 살리면 7스테이지에 돌입 못하고, 당연하게도 보스전 선택 기능은 열리지 않습니다. 3스테 살려서 엔딩 보고, 나중에 스테이지 선택으로 5스테부터 시작해서 살려서 갔는데 7스테 안 열리더라고요.
06.14
와 씬을 싹 다 보셨네 대단하심..
수문장 마스크 쓴 보스 말하는거죠? 패배했는데 왜 안뜨지...
06.15 (06.15)
대단하시네요 저도 혹시 몰라서 두 명 다 살려갔는데 한명만 살리면 7스테가 안열리는군요 말씀해주신 씬들 보니까 저도 생각나면 첨부터 다시 플레이 하면서 하나하나 맛보고 싶어지네요 감사합니다
06.14 (06.14)

삭제된 댓글입니다.

06.14
분홍머리 그로기 게이지가 안깎입니다. 정확히는 그로기 시킨 후 연계가 안됨. 3스테이지 보스는 잘 됐음.
06.15
혹시 옷 찢어지고 하신거 맞나요? 옷 안찢어졌을 때는 그로기가 안되더라구요 버그일수도 있어요
7스테 보스전에서 특정 패턴에서 보스 몸 전체가 검은색 네모로 보이는 버그도 있더라... 안 보고 피해야함
06.15
ㅋㅋㅋㅋㅋ
잡혀있는 여자들은 안구해도 됨? 그리고 가끔가다 먹는 ??? 는 뭐임?
06.16
여자들은 다 구하기는 했는데 위에 댓글 보니까 안구하고 기다리면 적이 된다네요 그리고 ???는 저도 잘 모르겠어요 최대한 먹으면서 갔는데 놓친게 있는건지 엔딩조건인거 같기도 하고 추후 업데이트 요소인지 ㅋㅋ..
보스셀렉 밑에 뭐 하나 더 있긴한데 버근지 개발이 덜된건지 진행이 안되네
06.18
아마 추후에 회상방 업데이트 해주지 않을까 기대중인..
sao2 폰트 관련해서 질문좀 드려요
질문
powertamoto
06.14 6075 0
예전에 하던 게임 1년 지났는데 어떻게 할까
일반
farin
06.14 4411 1
그림체 진짜 개꼴리는겜인데 3.7이네
일반
d5d2d3d
06.14 5049 0
이래서 후원겜들은 1달러씩 후원을 해야 됨
일반
양겜퍼먹러
06.14 4557 1
아 응원하던 팀이 떨어지니까 내상이 크네...
일반
녹차초콜렛7075
06.14 4326 -8
[복구요청] 하치나 괴이담
요청
fir20082008
06.14 6094 0
진짜 무슨생각으로 그린건지
야짤
aktmxj3333
06.14 26975 10
이세계 NTR 이거는 원래 못사는거?
질문
auo-cast-off
06.14 8982 0
사로잡힌 리리 노아 성수 ( 그거 맞음 ) 씬 보는 법
야짤
인생망함
06.14 28986 7
[직번] [sirotategosha] 해변에서 반디랑 야외 H
동인
flak36
06.14 163795 74
[FHD] 하트마크 많이 1, 2
영상
배달부
06.14 133770 137
미끼 치한 수사관 리나 스팀 노모판 ver.1.18c 세이브파일or치트파일 부탁드립니다
요청
joonil0621
06.14 12574 0
sao 2 하고있는데 폰트 관련 질문좀 드려요
질문
powertamoto
06.14 6821 0
[Ai/번역]renbocloud/섹스아카이브 반격:이오리편
동인
Ghost #b0a4d46e
06.14 159686 91
[복구요청] 핸디맨 판타지 (iOS전용)
요청
yalt0927
06.14 6916 0
뇌신 7 버그 관련
질문
s990303
06.14 5071 0
디와보와 회상씬이 다 안 채워지는데 뭐가 부족한지 모르겠음
질문
igniss
06.14 5099 0
Ai) 최면상태로 등교중 최면에서 풀리는 과정
야짤
ocw0519
06.14 27627 13
[복구요청] RJ01456652 완전 치○ - 내성적인 J○가 타락할 때까지 요청드립니다!
요청
acbd3002
06.14 6027 0
야기리 한 줄 평
일반
atlas1357
06.14 6075 2
복구요청) VENUS 써클 모음 복구요청 부탁드립니다!
요청
dabang4
06.14 5954 4
케모노 대체 없나요
질문
richrichgood
06.14 8619 1
RJ01600694 Crynaria Tears In The Abyss 1.0.6 일단 AI번역 완료
작업현황
iwwdi
06.14 18420 13
오늘자 halcon 파마의 무녀3 그림방송
야짤
koya
06.14 28564 8
소붕이들 나스 뭐 써?
일반
twintaleismyhandle
06.14 5396 -2
츠마미구이3 복구요청
요청
ijoong123
06.14 5710 0
리리 회복 없음?
질문
74839
06.14 6311 -1
역몽의 메나스피어 스팀판 발매와 DLC 소식
정보
ashesone
06.14 23648 13
여주물 많이하다보면 뭔가 에겐이 많이 생기는느낌이다
일반
skymin7304
06.14 6314 0
방주 모으는 속도가 1개월에 약 200gb쯤 되는듯
일반
아로나
06.14 7338 3
1 7374757677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