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ne
sub_icon

소미소프트

사로잡힌 리리 1 end 후기

2026-06-14 14:49:14
후기 및 공략
조회 15740 · 좋아요 5

해당 후기는 리리 구출하는 1 end 를 기준으로 하는 후기임(이름은 기억이 안 나는데 추후에 상인 구출엔딩도 봤음)

평가 ★★★☆ / ★★★★★(3.5)

일단 몇 시간 투자해서 리리 구출 엔딩 봤는데 만족스럽냐 하면 좀 아쉬운 부분이 많았음

cg는 애니메이션은 없었고, 씬은 무난했는데 특히 스타킹 재질이라던가 발 페티시에 신경을 많이 쓴듯

도트쪽은 꽤 아쉬웠음.

마지막으로 한 도트 게임이 리지넷타 씨의 모험이라 더더욱 그랬는데

상호작용이 옷 착의/탈의(되는 씬이 따로 있음), 마우스 왼쪽(부스트), 마우스 오른쪽(정지)까지 총 3개 밖에 없음.

특히 정지 버튼은 왜 있는건지 모르겠음.

부스트의 경우, 처음에야 빨리 끝낼 수 있으니 좋았는데 개방되는 씬이 늘어날수록 내 입장에선 좀 지루했음.

CelSector처럼 다양한 무기를 사용해 플레이 할 수 있다는 점은 맘에 들었음.

하지만 주로 평점을 깎아먹은 건 이쪽임.

우선 세이브 슬롯이 따로 없어서 엔딩 분기점이 갈리면 세이브를 지우고 처음부터 다시 해야 하는 게 ㅈ같았음.

초기화해봤자 분기점 외 색다른 요소가 있는 것도 아니라서 굳이 다른 엔딩을 보려니까 시간이 아까웠음.

전투도 실망스럽긴 마찬가지였음.

라운드(4~5개씩 나오니까 유탄이 효자더라)가 몇 개 남았는지, 몇 층까지 도달했는지 직관적으로 알려주는 게 없음. 닥돌해서 다 죽이는 거 말곤 없음.

굳이 기억나는 게 있다면 초반에 상인에게 몇 층까지 왔다~ 라는 말을 들은 정도? 이후엔 그런 거 없음.

상인과의 상호작용도 할 말이 있는데, 모든 무기를 살 수 없었음.

후반부에 돈이 많이 남는데 미구매 슬롯이 사라져서 수류탄이나 RPG를 구매할 수 없는 게 정말 아쉬웠음.

장비 업그레이드? 없음.

FPS 게임 마냥 수직 손잡이 같은 세부 슬롯이 있긴 한데, 업글이 텍스트로만 존재하며, 중복 착용 안됨. 스테이지마다 1개씩 랜덤으로 뜨는 것도 답답한데 후반엔 아예 주지도 않음.

스킬의 존재? 나쁘지 않음.

그나마 일부 스킬(잡몹 = 탄약 초기화 및 짧은 시간 동안 무제한 사용 & 보스전 = 시간 정지 + 근접 치명타)이 없었더라면 진작 껐을듯.

물론 이 부분도 할 말이 있는 게, 특정 타이밍에 회피하면 저스트 회피가 발동하는데 이걸 거의 써먹은 적이 없음.

특히 처음 직면하는 라스트 보스의 쇠사슬 기믹은 회피가 안되서 답이 없었음.

혹시나 추가 분기점이 있으려나 해서 몇 번 트라이 했는데 원래 그런건지, 내 손이 고자인건진 모르겠지만, 저스트 타이밍은 물론이고 선입력 회피도 안되더라.

결론 : 나도 세이브로 쌀먹 하고 싶구나

5
댓글 3개
댓글 쓰기
06.14
상인이랑 같이 현세로 귀환하면 무슨 이벤트 있음? 리리랑 같이 남는다만 해버리고 게임 꺼버렸는데
딱히 씬은 없음. 리리는 마왕군에 남고, 상인은 주인공이랑 새로운 세상을 탐험하러 간다는 게 끝임. 리리 반응도 미지근하고
06.15
이 겜 저스트 타이밍은 좀 이상하게 맞고 나서 짧은 시간 주는데 그때 회피해야 발동함 근데 그 이후에 걍 시간이 상당히 잡아먹어서 안 쓰는게 답
예전에 하던 게임 1년 지났는데 어떻게 할까
일반
farin
06.14 4410 1
그림체 진짜 개꼴리는겜인데 3.7이네
일반
d5d2d3d
06.14 5048 0
이래서 후원겜들은 1달러씩 후원을 해야 됨
일반
양겜퍼먹러
06.14 4555 1
아 응원하던 팀이 떨어지니까 내상이 크네...
일반
녹차초콜렛7075
06.14 4324 -8
[복구요청] 하치나 괴이담
요청
fir20082008
06.14 6089 0
진짜 무슨생각으로 그린건지
야짤
aktmxj3333
06.14 26969 10
이세계 NTR 이거는 원래 못사는거?
질문
auo-cast-off
06.14 8982 0
사로잡힌 리리 노아 성수 ( 그거 맞음 ) 씬 보는 법
야짤
인생망함
06.14 28984 7
[직번] [sirotategosha] 해변에서 반디랑 야외 H
동인
flak36
06.14 163791 74
[FHD] 하트마크 많이 1, 2
영상
배달부
06.14 133763 137
미끼 치한 수사관 리나 스팀 노모판 ver.1.18c 세이브파일or치트파일 부탁드립니다
요청
joonil0621
06.14 12566 0
sao 2 하고있는데 폰트 관련 질문좀 드려요
질문
powertamoto
06.14 6820 0
[Ai/번역]renbocloud/섹스아카이브 반격:이오리편
동인
Ghost #b0a4d46e
06.14 159678 91
[복구요청] 핸디맨 판타지 (iOS전용)
요청
yalt0927
06.14 6911 0
뇌신 7 버그 관련
질문
s990303
06.14 5071 0
디와보와 회상씬이 다 안 채워지는데 뭐가 부족한지 모르겠음
질문
igniss
06.14 5098 0
Ai) 최면상태로 등교중 최면에서 풀리는 과정
야짤
ocw0519
06.14 27622 13
[복구요청] RJ01456652 완전 치○ - 내성적인 J○가 타락할 때까지 요청드립니다!
요청
acbd3002
06.14 6027 0
야기리 한 줄 평
일반
atlas1357
06.14 6075 2
복구요청) VENUS 써클 모음 복구요청 부탁드립니다!
요청
dabang4
06.14 5954 4
케모노 대체 없나요
질문
richrichgood
06.14 8619 1
RJ01600694 Crynaria Tears In The Abyss 1.0.6 일단 AI번역 완료
작업현황
iwwdi
06.14 18419 13
오늘자 halcon 파마의 무녀3 그림방송
야짤
koya
06.14 28561 8
소붕이들 나스 뭐 써?
일반
twintaleismyhandle
06.14 5396 -2
츠마미구이3 복구요청
요청
ijoong123
06.14 5709 0
리리 회복 없음?
질문
74839
06.14 6309 -1
역몽의 메나스피어 스팀판 발매와 DLC 소식
정보
ashesone
06.14 23644 13
여주물 많이하다보면 뭔가 에겐이 많이 생기는느낌이다
일반
skymin7304
06.14 6314 0
방주 모으는 속도가 1개월에 약 200gb쯤 되는듯
일반
아로나
06.14 7338 3
DL보는데
일반
futajomusa
06.14 5671 -5
1 7374757677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