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ne
sub_icon

ainovel

우마무스메, 입문에서 지하실까지 후기

2026-06-22 11:36:55
후기
조회 1589 · 좋아요 2

며칠전에 올라온 우마무스메패러디물이 눈에 딱 띄여서 시리어스하지않을거같아서 읽어봤습니다.

결론부터 말하면 가볍게 읽기 나쁘지않은 소설입니다.

주인공은 말민트? 라하는 우마무스메들에게 보약같은, 고양이들에게 캣잎같은 체질을 가지고 이세계 전생을 하게됩니다.

자신의 정체를 숨길수있는 옷을 얻으면서 본격적인 스토리가 시작되고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그 옷의 사용기한을 늘리는 것을 목적으로 큰 스토리인것같습니다.

우마무스메가 트레이너를 지하실로 끌고가 이런짓저런짓을 하는 것과 각 우마무스메들의 성격으로나온 괴문서속성도 잘 버무려 놓은것 같습니다.

일단 공유된것이 168화까지 라고하는데 뒤도 기대되는 소설입니다.

아무리봐도 주인공이 오체분시되서 나누어지는 결말인거같은데 잘 마무리 되길 바라는 소설입니다. ㅋㅋ

2
댓글 6개
댓글 쓰기
지하고문실이 아니었다고?
11:49
물론 다른 트레이너들은 지하실에 감금되고 7일내내 키스를 당해 입술이 터지는등 난리가 납니다. 주인공은 그것을 피하기위해 고군분투하는것이 주요 내용입니다 ㅋㅋ
11:41
시스템이 참 한결같아서 웃음이 실실 나오는 작품이었죠. '박사복을 벗고 토카이 테이오에게 당신의 본 모습을 보여줄 것. 이것이 사과의 전제 조건이다.' 보고 실제로 사레가 들렸습니다. 참고로 이 작품에서 우마무스메는 레이스를 위해 달리는 뜨거운 스포츠맨쉽의 생명체라기보단, 나폴리탄 괴담에 나올 거 같은 존재들로 묘사가 많이 됩니다... 압도적인 신체능력, 강한 여자.... 네, 그렇습니다;;
11:50
하 재밌게 잘 읽었던 것 같네요. 추가 번역이 나온다면 꼭 읽어봐야겠어요
12:29
그런 내용이었군요. 볼게 밀려 있어서 못 봤는데 한번 찍먹해야겠네요
13:14
읽은 선협 리뷰 + 잼난 것들 추천좀..
후기
glepdytl
09:09 1788 2
리제로는 대체 무엇일까
잡담
金日成綜合大學
08:26 2102 0
[요청작] 투파창궁 영혼의 보지를 통한 Pussy 1-584 완결
[일반]
金日成綜合大學
07:46 3890 28
사이버펑크 - 회사원들을 위한 생존 규칙
후기
ugumuon9
07:01 2913 6
이성의 신 중반부터 루즈해지네요
후기
jeong1991
06:59 2263 3
제4차 영석 금융위기 재밌었는데
잡담
ibuprofen
06:36 2232 1
옆 동네 쌀먹 요청 글은 눈치껏 달 것.
잡담
金日成綜合大學
06:17 3819 54
아으 번역해둔거 검수하기 너무 귀찮은데 그냥 통으로 올릴까
잡담
명일방주너무좋아광인
05:26 2519 4
[복구] 나는 산속에서 땅을 딛고 신선이 된다
[복구]
金日成綜合大學
05:24 3086 20
루시우스 말포이정도면 복권된거 이해함
잡담
asfwq3qwcx
05:22 2191 6
나는 산속에서 땅을 딛고 신선이 된다 복구요청 드립니다!
복구 요청
amen3845
05:15 1912 0
사합원 시대의 숨결을 느끼다 이거
잡담
gracchus
04:54 2001 0
도쿄 신목 상당히 흥했나보네
잡담
金日成綜合大學
04:28 2726 4
아니, 씨발 블리치 점프연재 복귀….?
잡담
hkrjjngndjsj1
04:27 2777 12
[수정 알림] 원래 원문 받던 사이트도 이제 못 믿겠네 ㅋㅋㅋ
잡담
rlawjrwnd
04:13 2246 0
24기가 모음집....
잡담
슈기카
03:56 2460 0
내가 배운 무공은 두전성이다 - 신조협려 팬이라면 추천
후기
13fdfaa3535
03:33 1917 1
무추 이거 재미있네요
잡담
etety
03:27 1715 0
데어라 패러디가 보고싶다
잡담
mimikuri
03:00 1842 0
단조 환생 후기 : 단조를 위한 무한 츠쿠요미
후기
eratohofu
02:30 2029 4
개인적으로 느끼는 뱅드림(마이아베) 패러디 클리셰....txt
잡담
yajwa
02:23 2035 2
[패러디3+1] 패러디는 프레셔를 발산하고 있다!
[패러디]
rlawjrwnd
02:16 4152 42
비장탄 데리고 노점상 열기 이거 왜캐 슬프냐ㅋㅋ
잡담
skdjeh1
02:11 1877 0
치트와 작가의 지능
잡담
naru00
01:43 1980 5
헥스 강화 좀 답답하긴하네
후기
naru00
01:06 2058 2
이거 요즘 번역해놓고 읽는데 확실히 좀 까다롭네
잡담
야돈
06.21 2349 4
[스타워즈x유녀전기]별들 사이에서 벌어지는 소녀의 전쟁1~102
[패러디]
elidaly
06.21 4233 23
세속 수행편람 재밌네
잡담
바야가타
06.21 2666 2
젬민이 3.0 이후 모델은 온도 1.0에 최적화되어있다는데
잡담
naxlamas
06.21 2513 -3
인외물 추천해주세요
질문
trueroom
06.21 2406 0
12345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