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출처를 남겨두면 대부분의 경우에는 짤 퍼오는거에 문제가 없다요.
작가분들은 좋아요 하나하나가 큰 양분이 되니
쪼아요! 박고 좋은 짤은 퍼오면 되는거다요.
리포스트&무단전제 금지 <- 이게 보통 X내에서 양심없이 지가 그린거마냥 뚝 때서 올리는 새끼들 때문인 경향이 크다요.
그래도 작가분들을 생각해서 안퍼오는게 좋다요.
워터마크가 붙어있는경우도 있으니 세심하게 봐야한다요
일론 이 미친새끼가 똥을 풀어서 Ai금지 워터마크가 떡하니 박힌 짤도 많아서 빡친다요.
보통 작가분이 직접 삭제요청하는 경우는
본인 짤 바탕으로 이미지 검색 돌려서 그렇다요.
그러다가 저작권 요청해서 삭제하는 방법이다요.
DM으로 허락받아서 짤을 가져오는 방법도 있다요.
많은 X에서 짤 번역하는 아조씨들은 컨택해서 정중히 요청드린다요.
이건 개인적인 의견인데
제목에 작가분 Id를 적어두면 좋다요.
본인 짤 업로드에서 있어서도
검색이나 출처표기 중복방지에 좋다요
사실 많은 커뮤에서 짤은 출처 없이 쓰는 경우가 다수다요.
개인적으로 그런 작가분들의 출처를 남기는게 맞다고 생각하는 입장이다요.
근데 이게 사실 엄청 귀찮은 일이다요.
매번 출처 링크 복사하고, 워터마크 확인하고, 무단금지 확인하고 등등...
이런 번거로움을 참고 출처를 박는거만으로 이미 훌륭하다 생각한다요.
3
서브 공지
페르소나5: 더 팬텀 X 서브 공지
서부의볼잡이
25.05.17
25316
2
페르소나5: 더 팬텀 X 서브 공지
서브 공지
서부의볼잡이
25.05.17 25316 2
일반
💒 챈길드(낙원) 목록 💒
서부의볼잡이
25.05.17
19340
1
💒 챈길드(낙원) 목록 💒
일반
서부의볼잡이
25.05.17 19340 1
일반
✨ 페르소나5 더 팬텀 X 소개글
서부의볼잡이
25.05.17
19013
4
✨ 페르소나5 더 팬텀 X 소개글
일반
서부의볼잡이
25.05.17 19013 4
서브 공지
임시 호출벨
서부의볼잡이
25.05.18
23419
1
임시 호출벨
서브 공지
서부의볼잡이
25.05.18 23419 1
서브 공지
P5X챈 대피소 입니다
서부의볼잡이
25.05.18
25905
0
P5X챈 대피소 입니다
서브 공지
서부의볼잡이
25.05.18 25905 0
일반
응기잇
엘돌이
25.05.20
3655
0
응기잇
일반
엘돌이
25.05.20 3655 0
일반
안녕하새오
아무거나걸려라
25.05.20
3828
0
안녕하새오
일반
아무거나걸려라
25.05.20 3828 0
일반
어우 드디어 왔다
가후
25.05.19
3793
0
어우 드디어 왔다
일반
가후
25.05.19 3793 0
일반
이유는 몰라도 여기 있는 너 들어와봐
메로페
25.05.19
2950
0
이유는 몰라도 여기 있는 너 들어와봐
일반
메로페
25.05.19 2950 0
서브 공지
P5X챈 대피소 입니다
서부의볼잡이
25.05.18
25905
0
P5X챈 대피소 입니다
서브 공지
서부의볼잡이
25.05.18 25905 0
일반
발기콘이 그립구나,,
엘돌이
25.05.18
4117
0
발기콘이 그립구나,,
일반
엘돌이
25.05.18 4117 0
일반
근데 왜 대문에 kone가 아니고 cone임?
하루나좋아
25.05.18
3527
0
근데 왜 대문에 kone가 아니고 cone임?
일반
하루나좋아
25.05.18 3527 0
일반
뜌땨
화랑
25.05.18
4223
0
뜌땨
일반
화랑
25.05.18 4223 0
일반
우히히
아무거나걸려라
25.05.18
3835
0
우히히
일반
아무거나걸려라
25.05.18 3835 0
일반
실종자 찾기
moly0
25.05.18
4881
0
실종자 찾기
일반
moly0
25.05.18 4881 0
일반
섭 헤드 짤 머임ㅋㅋㅋ
ㅇㅇ
25.05.18
3455
0
섭 헤드 짤 머임ㅋㅋㅋ
일반
ㅇㅇ
25.05.18 3455 0
일반
가끔 생각나면 분탕치고 가야지
아무거나걸려라
25.05.18
3064
0
가끔 생각나면 분탕치고 가야지
일반
아무거나걸려라
25.05.18 3064 0
서브 공지
임시 호출벨
서부의볼잡이
25.05.18
23419
1
임시 호출벨
서브 공지
서부의볼잡이
25.05.18 23419 1
일반
아오
엘돌이
25.05.18
3547
0
아오
일반
엘돌이
25.05.18 3547 0
일반
주딱은 영원히 종신이야❤️
메로페
25.05.18
3567
1
주딱은 영원히 종신이야❤️
일반
메로페
25.05.18 3567 1
일반
너넨 디져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코네
25.05.17
3465
0
너넨 디져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일반
코네
25.05.17 3465 0
일반
응애
ㅇㅇ
25.05.17
3476
0
응애
일반
ㅇㅇ
25.05.17 3476 0
일반
여기가 대피소인 건가....
매스커레이드
25.05.17
3575
0
여기가 대피소인 건가....
일반
매스커레이드
25.05.17 3575 0
일반
어서와라
seksekk
25.05.17
4126
0
어서와라
일반
seksekk
25.05.17 4126 0
일반
딴짓하느라 50명엔 못들었네
Litrek
25.05.17
3290
0
딴짓하느라 50명엔 못들었네
일반
Litrek
25.05.17 3290 0
일반
여기가 대피소인가
팩토리
25.05.17
3465
0
여기가 대피소인가
일반
팩토리
25.05.17 3465 0
일반
✨ 페르소나5 더 팬텀 X 소개글
서부의볼잡이
25.05.17
19013
4
✨ 페르소나5 더 팬텀 X 소개글
일반
서부의볼잡이
25.05.17 19013 4
일반
💒 챈길드(낙원) 목록 💒
서부의볼잡이
25.05.17
19340
1
💒 챈길드(낙원) 목록 💒
일반
서부의볼잡이
25.05.17 19340 1
일반
와 겨우 가입했네
ㅇㅇ
25.05.17
5275
0
와 겨우 가입했네
일반
ㅇㅇ
25.05.17 5275 0
일반
아직 차단이 안먹는단 말이지?
아무거나걸려라
25.05.17
3343
0
아직 차단이 안먹는단 말이지?
일반
아무거나걸려라
25.05.17 3343 0
일반
댓글이랑 새글 업뎃 보는거 개붎편 하네 ㅋㅋㅋㅋㅋ
나는사자
25.05.17
4955
0
댓글이랑 새글 업뎃 보는거 개붎편 하네 ㅋㅋㅋㅋㅋ
일반
나는사자
25.05.17 4955 0
일반
와 대피소!
ㅇㅇ
25.05.17
4528
0
와 대피소!
일반
ㅇㅇ
25.05.17 4528 0
일반
야 근데 대피소 다 좋은데 아직 미완성인듯
바꾸라단
25.05.17
3661
0
야 근데 대피소 다 좋은데 아직 미완성인듯
일반
바꾸라단
25.05.17 3661 0
서브 공지
페르소나5: 더 팬텀 X 서브 공지
서부의볼잡이
25.05.17
25316
2
페르소나5: 더 팬텀 X 서브 공지
서브 공지
서부의볼잡이
25.05.17 25316 2
일반
다 비켜 시발 첫 똥은 내꺼야
바꾸라단
25.05.17
4446
0
다 비켜 시발 첫 똥은 내꺼야
일반
바꾸라단
25.05.17 4446 0
s/persona5x
• 251명 구독중Ver 5.0.2 기계천사의 총성 ㅣ 특별제압병기7식 아이기스 출시! (04.30~05.28)
2025-05-17 16:47:49 생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