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ne

별거아닌 짤 퍼오는거에 대한 생각이다요

2026-03-31 17:03:01
일반
조회 912 · 좋아요 3

일단 출처를 남겨두면 대부분의 경우에는 짤 퍼오는거에 문제가 없다요.

작가분들은 좋아요 하나하나가 큰 양분이 되니
쪼아요! 박고 좋은 짤은 퍼오면 되는거다요.

리포스트&무단전제 금지 <- 이게 보통 X내에서 양심없이 지가 그린거마냥 뚝 때서 올리는 새끼들 때문인 경향이 크다요.

그래도 작가분들을 생각해서 안퍼오는게 좋다요.

워터마크가 붙어있는경우도 있으니 세심하게 봐야한다요 
일론 이 미친새끼가 똥을 풀어서 Ai금지 워터마크가 떡하니 박힌 짤도 많아서 빡친다요.

보통 작가분이 직접 삭제요청하는 경우는
본인 짤 바탕으로 이미지 검색 돌려서 그렇다요.
그러다가 저작권 요청해서 삭제하는 방법이다요.

DM으로 허락받아서 짤을 가져오는 방법도 있다요. 
많은 X에서 짤 번역하는 아조씨들은 컨택해서 정중히 요청드린다요.

이건 개인적인 의견인데
제목에 작가분 Id를 적어두면 좋다요.

본인 짤 업로드에서 있어서도
검색이나 출처표기 중복방지에 좋다요


사실 많은 커뮤에서 짤은 출처 없이 쓰는 경우가 다수다요.

개인적으로 그런 작가분들의 출처를 남기는게 맞다고 생각하는 입장이다요.

근데 이게 사실 엄청 귀찮은 일이다요.
매번 출처 링크 복사하고, 워터마크 확인하고, 무단금지 확인하고 등등...

이런 번거로움을 참고 출처를 박는거만으로 이미 훌륭하다 생각한다요.








3
댓글 3개
댓글 쓰기
근카 서버 터졌나본데
일반
엘돌이
25.05.31 3127 0
유카리 이 챙련
일반
아무거나걸려라
25.05.30 2942 0
얼탱발기하는콘
일반
엘돌이
25.05.29 3130 2
8단계 컷
일반
엘돌이
25.05.29 3655 2
지금 당장 문을 열지 않는다면 페섭에 똥을 싸지르겠다
일반
ㅇㅇ
25.05.29 2879 0
도모,
일반
엘돌이
25.05.28 3377 0
P5X 조합가이드 / 전무 / 돌파 추천 올인원 [4.1ver]
공략/택틱
하무코
25.05.28 4994 5
메로롱
일반
엘돌이
25.05.27 3515 0
모르겠고마나카공연시작할게
일반
아무거나걸려라
25.05.26 3280 0
ㅁㄱㅎㄷ,,,
일반
아무거나걸려라
25.05.26 4138 0
내가이겼다
일반
엘돌이
25.05.25 4022 0
PERSONA 5: The Phantom X OST Vol 3 백업
OST
나는사자
25.05.24 4745 0
겜이 망한 것은 섀도 주딱의 책임
일반
순한맛
25.05.24 3754 0
이런구역도 있었군
일반
엘돌이
25.05.24 3082 0
원대남
일반
엘돌이
25.05.24 3429 0
마라콘 머리 백업
일반
나는사자
25.05.24 3243 0
발기콘 백업
일반
나는사자
25.05.24 3699 0
챈구독자는 주는데
일반
아무거나걸려라
25.05.23 3264 0
또챈죽
일반
순한맛
25.05.23 3748 0
계속 뭐가 업뎃되고는 있네ㅋㅋㅋ
일반
ㅇㅇ
25.05.22 2961 0
얼탱발기
일반
엘돌이
25.05.22 5326 0
여기가 섀도 주딱이 있는 곳인가
일반
순한맛
25.05.22 3516 0
야야 완장 자냐?
일반
아무거나걸려라
25.05.22 2817 0
콘기능이 빨리 와야되는데
일반
엘돌이
25.05.21 3571 0
하루에 한번씩
일반
엘돌이
25.05.21 3886 0
지금부터 여긴 케르가 지배한다
일반
하무코
25.05.21 4269 0
얼탱
일반
엘돌이
25.05.21 3564 0
완장 자냐?
일반
아무거나걸려라
25.05.20 3695 0
콘없어서 AA쓰니까 옛날느낌나서 재밌긴 하네ㅋㅋㅋ
일반
ㅇㅇ
25.05.20 4072 0
대피소라 확실히 사람이 적군
일반
아무거나걸려라
25.05.20 4027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