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ne
sub_icon

똥겜

몬헌 와일즈 20시간 플레이 후기

2026-04-08 14:13:47
📝
조회 1391 · 좋아요 8

몬헌 와일즈 출시때 바로 살까 했다가 사람들이 개적화에 신음하길래 안사고 있었는데

최근에 세일하길래 다렉가서 반값에 샀다

몬헌 시리즈는 월드로 입문했고 출시때부터 300시간 정도 했음 (아이스본은 왠지 손이 안가더라)

몬헌 구작 할배들은 월드도 세상 좋아졌다고 했던거 같은데 와일즈 와서는 체감상 더 편해진거 같다

그중에 가장 큰 이유가 세크레트 라는 탈것임

1


이렇게 생긴 깃털난 공룡같은 친구임 날개가 달려서 공중에서 체공하면서 낙하할수도 있음



얘가 사냥할 몬스터를 추적해서 얘를 타고있으면 알아서 그 몬스터 앞으로 데려다줌 ㄹㅇ 편함
이동하는 동안 필드에 있는 채집물들 슬링어로 낚아채서 주울수 있어서 그것도 편해졌고

전투동안에도 엄청난 편의성을 주는데,
기절,마비,수면같은 상태이상 맞은거 아니면 바닥에 자빠져 있을때도 이친구 부르면 알아서 나 태워주고 재정비 할수있음

웬만한 억까 아니면 수레 탈 일(죽을일) 확 줄겠더라

뭐 아직 최종컨텐츠 안해봤으니까 그때는 의미가 적을수도 있겠지만.

게임은 전체적으로 월드때도 재밌게 해서 그런지 와일즈도 재밌다 시리즈 팬들은 너무 라이트해진것 같다는 얘기도 한다던데
와일즈는 아직 사후지원이 안끝난걸로 알고있고 DLC도 나올수 있으니까 시간이 해결해주겠지 싶음


스토리도 월드때는 없었다는 정도였어서 그런지 와일즈는 뭔가 교훈을 주려는거 같기도하고 나름 스토리가 있고 볼만하다

몬헌시리즈 안해봤으면 추천한다 내가 월드해봐서 쉬운거 아니냐 할수 있지만 이번작이 입문하기 좋다고 생각함

그럼 난 이만 스토리 밀고 멀티 하러 갈거다 ㅂㅂ

8
댓글 14개
댓글 쓰기
04.08
라이즈 가루크타다가 똥같은 새새끼타면 역체감 오짐ㅋㅋㅋㅋ 선브레이크도 추천함
04.08
ㅋㅋ선브는 괜찮지만 라이즈에서 선브 넘어가는게 고역이지. ㅈ같은 백귀야행!!!
스팀에서도 10일까진가? 세일 하던데 흠. 장바구니 넣어 놓고 고민하고 있음.
04.08
워낙 전작들이 잘 빠져서 그렇지 충분히 플탐도 돈값도 함
04.08
스토리에서 뭐 고대인의 과오니 부족의 사명이니 뭐 있는데, 결과가 좀...
04.08
여기밑부터 와일즈 스포일러임
04.08
어쨋든 스토리도 없는 월드보단 낫다 수준이란 말이었음
괜찮은 작품인데 최적화랑 컨텐츠 부족때문인가 평가가 박함...
나도 이걸로 입문해서 오메가 때 쉬면서 월드, 라이즈 각각 100시간씩 즐김, 재밌기는 진짜 재밌었음.
04.09
욕많이 먹지만 스토리분량까지하면 갓겜임
04.10
와일즈 유입용으론 진짜 좋은겜이라 생각함 편의성패치도 많이했고 구조도 많이 직관적으로 바꼇는데 단지 썩은물용 컨텐츠부족이랑 발적화가 문제인거지...
04.11
맞아 본문에 안썼는데 AI 동료도 생겨서 구조신호쏴도 아무도 안오던 서러움에서 벗어났음
겜 사놓고하는건 친구들이랑 메랜임
자유
냐논노냔니
26분 전 99 0
코네 갑자기 일반접속이 안되네...
자유
muffets
17:27 877 0
하이리워드 후기
📝
이나경
17:11 886 2
어제랑 같은 증상인데 어케해야됨?
질문
일루와잇
16:10 1134 0
레일웨이 엠파이어 2 Railway Empire 2
🕹️
이나경
15:40 1767 3
PBA Pro Bowling 2026 v3.0.9
🕹️
핏짜허엇
15:33 1811 3
신장의 야망 13 천도 후기
📝
champloo
13:52 2044 3
비데 감전 대소동
자유
cockcola
13:28 2276 4
아저씨를 보면 무슨 핑이 생각나?
자유
cockcola
13:25 2236 2
비시즈: 더 브로큰 비욘드 Besiege: The Broken Beyond v1.90
🕹️
핏짜허엇
13:24 3172 9
계산 할 때 (아기가) 몇 개월 이에요? 라고 물음.jpg
자유
cockcola
13:15 2158 0
The Quintessential Quintuplets
🕹️
forgetmenot
12:46 4483 16
화산의 딸
🕹️
forgetmenot
12:45 4106 12
혹시 나혼자만레벨 어라이즈 오버드라이브 해본사람???
자유
토이
12:40 1854 0
Restory 데모 대충 후기
📝
아룬드
10:24 3145 6
Leaf it Alone
🕹️
아룬드
08:02 6545 10
터렛 걸즈
🕹️
아룬드
07:58 7234 23
Maktala 중간후기
📝
006282955e8
04:52 4322 3
오 게임 가격이 999.99 달러
자유
socialgam
04:05 4656 3
이번 9~10월은 ㄹㅇ 피터지게 싸우겠내
자유
mimikuri
02:07 4304 0
요청합니다
자유
ㅇㅇ
00:29 3624 8
기동전대 VS Iron Saga VS v1.5.0
🕹️
핏짜허엇
06.21 10055 18
스페인 사우디 참교육 중...
자유
omena892
06.21 4968 0
R-Type Tactics I and II Cosmos
🕹️
핏짜허엇
06.21 10144 22
스컬 호드 Skull Horde v1.032
🕹️
핏짜허엇
06.21 9443 16
스팀 여름 축제 26일 시작
ℹ️
소전
06.21 4991 6
티지애스터리 THYSIASTERY v1.1.14
🕹️
핏짜허엇
06.21 8889 16
복호화 링크 공개하는건 뭔 경우임
자유
핏짜허엇
06.21 3912 4
코네 모바일 최적화 아직 덜된건가
자유
abcabcll
06.21 3842 1
동방야작식당 후기
📝
allbymydesign
06.21 5635 6
12345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