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ne
sub_icon

ainovel

마법사물 읽어본거 후기

2026-06-22 13:34:45
후기
조회 1344 · 좋아요 5

저는 마법사물은 지식의 축적을 통해서 경지가 오르기 때문에 선협에서 단약 먹고 수련했다 이렇게 끝나는 장면을
마법사물에서는 설명충처럼 이런 연구해서 저런 연구 성과가 나왔고 그래서 요렇게 강해졌다 라는 세부 내용이 필수라고 생각해서
많은 사람들이 분량 늘이기라고 싫어하는 챕터마다 반복되는 연구 장면이나 묘사를 좋아해서 저한테는 이런 설명충 내용이 소설에 있으면 단점이 아니라 오히려 장점이라고 깔고 시작하겠습니다

마법사 합성 보석부터 시작

  • 같은 물건 3개를 합성해서 비슷한 물건을 얻을 수 있는 치트를 초반에는 보석을 합성해서 부족한 재능을 보충하는 효과의 보석을 만들어서 성장하고 중후반에는 마법약을 합성해서 개선법을 알아내거나 마법 식물을 합성해서 더 뛰어난 마법 식물 품종 개량에 활용합니다 소설 전반적인 내용 자체가 연구하고 그 결과를 가지고 경연대회를 나가거나
    연구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연구 위주 내용이지만 주인공 성장 방향이 뛰어난 식물을 만들어서 그걸 바탕으로
    강해지는 방식이라 지식의 축적에 따라 강해진다는 느낌은 적지만 연구하는 내용이 주라서 설명충인 제 맘에 들어서 재밌게 봤습니다

마법사 스킬 트리로 경험치를 갈아넣다

  • 능력을 배우면 스킬 패널에 등록 되고 경험치 쌓이면 보상 주는 치트 소설인데
    지식의 축적 없이 그냥 치트로 능력 얻고 수련해서 정신력 일정 수치 돌파하면 승급하고 지식의 습득도 치트로 숙련도 쌓이면 자동으로 지식이 얻어지는 방식이라 본인 스스로 연구하는 이런 장면이 거의 없어서 취향은 아니였지만 그냥 다양한 능력이 나와서 적당히 재밌게 읽었습니다

마법사의 여정, 무계술사 공통 후기

  • 처음에는 연구를 통해서 강해지나 싶었는데 좀 지나니까 연구를 하긴 하는데 연구를 통한 지식의 축적으로 강해지는 느낌도 아에 안나고 내용 전개도 연구보다는 전쟁 위주로 흘러갈꺼 같아서 중간에 하차했습니다

수선하던 내가 위저드 세계에 오다니

  • 주인공 내면에 수선 지식의 총람과 같은 도서관을 가진 치트를 가지고 마법사 세계에서 마법사로 살아가는 내용입니다
    제일 추천하는 소설인데 이유는 지식과 마법사 등급 관계 설정이 잘되있고 그래서 지식의 축적을 통해서 강해짐을 표현 잘했고 또한 주인공이 수선 지식의 일부만 가져다 쓰긴 하지만 그걸 마법사식으로 연구하는걸 잘 표현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마법사의 연구와 지식에 관한 중요도가 높고 디테일이 잡혀있는 수선 위저드와 합성 보석을 추천합니다
무계술사나 마법사의 여정은 위 두 소설이랑 비교하면 마법사 소설이 아니라 마법사 스킨 선협이라는 느낌만 강하게 들어서 차라리 선협을 보지 느낌이였어요

5
댓글 2개
댓글 쓰기
자세한 설명은 개추
15:54
일단 위저드 찍먹해봐야겠다. 합성보석은 1급올라가서 좀 지루해져서 하차했는데
할리우드 부와 명예--화이트 써틴 작가
잡담
because777
09:23 1467 1
읽은 선협 리뷰 + 잼난 것들 추천좀..
후기
glepdytl
09:09 1794 2
리제로는 대체 무엇일까
잡담
金日成綜合大學
08:26 2108 0
[요청작] 투파창궁 영혼의 보지를 통한 Pussy 1-584 완결
[일반]
金日成綜合大學
07:46 3914 28
사이버펑크 - 회사원들을 위한 생존 규칙
후기
ugumuon9
07:01 2921 6
이성의 신 중반부터 루즈해지네요
후기
jeong1991
06:59 2271 3
제4차 영석 금융위기 재밌었는데
잡담
ibuprofen
06:36 2240 1
옆 동네 쌀먹 요청 글은 눈치껏 달 것.
잡담
金日成綜合大學
06:17 3837 54
아으 번역해둔거 검수하기 너무 귀찮은데 그냥 통으로 올릴까
잡담
명일방주너무좋아광인
05:26 2529 4
[복구] 나는 산속에서 땅을 딛고 신선이 된다
[복구]
金日成綜合大學
05:24 3107 20
루시우스 말포이정도면 복권된거 이해함
잡담
asfwq3qwcx
05:22 2204 6
나는 산속에서 땅을 딛고 신선이 된다 복구요청 드립니다!
복구 요청
amen3845
05:15 1919 0
사합원 시대의 숨결을 느끼다 이거
잡담
gracchus
04:54 2004 0
도쿄 신목 상당히 흥했나보네
잡담
金日成綜合大學
04:28 2739 4
아니, 씨발 블리치 점프연재 복귀….?
잡담
hkrjjngndjsj1
04:27 2792 13
[수정 알림] 원래 원문 받던 사이트도 이제 못 믿겠네 ㅋㅋㅋ
잡담
rlawjrwnd
04:13 2257 0
24기가 모음집....
잡담
슈기카
03:56 2466 0
내가 배운 무공은 두전성이다 - 신조협려 팬이라면 추천
후기
13fdfaa3535
03:33 1924 1
무추 이거 재미있네요
잡담
etety
03:27 1721 0
데어라 패러디가 보고싶다
잡담
mimikuri
03:00 1853 0
단조 환생 후기 : 단조를 위한 무한 츠쿠요미
후기
eratohofu
02:30 2037 4
개인적으로 느끼는 뱅드림(마이아베) 패러디 클리셰....txt
잡담
yajwa
02:23 2037 2
[패러디3+1] 패러디는 프레셔를 발산하고 있다!
[패러디]
rlawjrwnd
02:16 4179 42
비장탄 데리고 노점상 열기 이거 왜캐 슬프냐ㅋㅋ
잡담
skdjeh1
02:11 1885 0
치트와 작가의 지능
잡담
naru00
01:43 1987 5
헥스 강화 좀 답답하긴하네
후기
naru00
01:06 2065 2
이거 요즘 번역해놓고 읽는데 확실히 좀 까다롭네
잡담
야돈
06.21 2355 4
[스타워즈x유녀전기]별들 사이에서 벌어지는 소녀의 전쟁1~102
[패러디]
elidaly
06.21 4243 23
세속 수행편람 재밌네
잡담
바야가타
06.21 2675 2
젬민이 3.0 이후 모델은 온도 1.0에 최적화되어있다는데
잡담
naxlamas
06.21 2526 -3
12345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