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ne
sub_icon

ainovel

사이버펑크에서 시작하는 차원 공학 1-1015 完 (주인공 이름 '추가' 수정)

2026-02-18 16:11:18
[패러디]
조회 2780 · 좋아요 46

※ 이름 수정이 덜 된 곳들이 있어서 추가로 더 손대봤습니다.

링크가 변경되었으니, 이전에 받으신 분들은 다시 받아주세요.


aHR0cHM6Ly9raW8uYWMvYy9kVzZKRm9xdXdMSnVYXzVmVWlEeldi

1주 비번 국롤



볼만한 작품이라 정주행 중인데, 주인공 이름이 너무 바뀌다 보니 몰입이 종종 깨지는 것 같아서,

밑에 번역해주신 분이 올려주신 수정본을 받아서 이름을 하나로 통일해보았습니다.


사실 뭐가 정확히 맞는 주인공 이름인지는 모르겠지만,


리얼

리를

리어


등등 이름이 중구난방이라, 그냥 일괄적으로 '리어'로 통일해보았습니다.


개인적인 작품 감상평도 조금 남겨보자면,


시한부 신세인 주인공이 마블 / 사이버펑크 세계로 넘어가서 그 두 세계관을 왔다갔다 합니다.

그 속에서 모험을 하며 본인 생명을 연장시키기 위해 노력해나가는 스토리인데,

꽤 몰입감이 있습니다. 특히 사이버펑크 쪽이요.  대부분 멋진 싸움은 이쪽에서 벌어져서 그런 걸지도...


참고로 마블 쪽 세계관은 우리가 흔히 아는 세계가 아니라 IF 스토리 같이 변화가 많은 차원입니다.


마블 쪽 세계에서 벌어지는 스토리들은 그렇게 몰입이 되지는 않는데,

아무래도 개연성 부분이 조금 위화감을 느끼게 한달까요.


사이버펑크 쪽은 미래 배경인데다가 기업, 갱단과 싸우며 와장창 때려부수고 다니는 세계이다 보니 그런 위화감이 덜한데,


마블 쪽에서는 현실 배경에서 2년간 혼수상태였던 어린 주인공(원 세계에서는 과학분야에 일생을 바친 이력이 있긴 함)이 갑자기

어디서 외계인이라도 고문한 것처럼 미래 기술들을 척척 내놓는데, 주변에서 그냥 '천재' 취급하며 넘어가는게 좀 거슬리더라고요.


암튼 그럼에도 사이버펑크 쪽 이야기는 꽤 볼만해서 정주행 중인 상태입니다. 

46
댓글 8개
댓글 쓰기
02.18
이렇게 많이 검수가 된다면 보통 재밌기 마련이죠...
02.18
한글로 일괄치환하고 번역했는데도 프롬프트를 신경을 안써서 그런가 이름이 바뀌더라고요. 중간에 리얼하다라는 표현이 있는데 주인공 이름이 리얼이라고 된 부분이 있어서 리어로 바꾸면 리어하다라고 되니까 안바꾸고 그냥 뒀는데 신경 쓰이긴 하죠.
리르->리어 모두바꾸기 해도 ㄱㅊ은듯 보임
02.19
검수 수고 많으십니다!
이거 예전에 사이버펑크로 시작하는 크로스오버 그거 같은데? 완결났구나
확실히 사펑파트는 재밌던 걸로 기억함
02.19 (02.19)
보다보니 이름 수정이 덜 된 곳이 더 있어서 추가로 수정했습니다. 링크가 변경되었으니 참고해주세요.
02.19
마블에서 과학은 마법의 일종이라 보는 게 편할 수도 있어요 ㅋㅋ 아이언맨만 봐도 그냥 뚝딱하는 느낌이니까
각뿔 작가가 태생이 전부란 걸 증명했네
잡담
konewawhykone
23분 전 101 0
서버 살짝 괜찮아졌나.
잡담
dwoqw
52분 전 232 0
뭐가 잘못된거지?
잡담
명일방주너무좋아광인
19:02 316 0
와 코네 왜 이리 렉걸리냐
잡담
金日成綜合大學
16:47 1161 1
선협추천 부탁드립니다
질문
trueroom
16:47 760 0
중뽕요소 나오면 자체 수정해서 읽음
잡담
dudnthsus
16:19 819 -1
중국 애들 왤케 잘생긴 주인공 좋아하지
잡담
dlatldyd123
16:05 975 1
[붕괴3] 나의 망상 속 여자친구 엘리시아 1-174 / 다중 내청춘 확찢 스크림 팬픽 1-52 갱신
[패러디]
naxlamas
16:03 1159 6
진짜 왜 인기 많음??
잡담
야돈
15:51 1255 2
중국은 그래도 로리콘 걱정은 안해도 되겠어
잡담
sjw7whch8
15:39 1043 0
다이아몬드 에이스 시작부터 사륜안 각성 후기
후기
dlatldyd123
15:35 889 3
명일방주 팬픽 무더기 갱신. 손검수/미검수 전부
[패러디]
명일방주너무좋아광인
15:24 1315 10
베트남 추출 돌리는데 왜 이러지
잡담
basileus31
15:19 863 0
병약한 드라코 이거 다 좋은데 싹 다 로리라서
잡담
zabala
14:59 1087 0
근데 팬이 손번역한 소설 = 높은 확률로 개꿀잼
잡담
asfwq3qwcx
14:52 1155 4
학원도시의 온도제어 재밌는거보고 또다시 느낀것
잡담
chtop21f
14:47 1166 4
오늘 갱신된 뱅술회전,동물 마이고에 나오는 노래들
잡담
hyun6871
14:37 1099 2
현대물에서도 나루토 밈 써먹네
잡담
sjw7whch8
14:14 1553 3
최근 읽은 볼만한 패러디들
후기
flatgirl
14:08 1603 5
현귀수선,농사부터 시작한다 1-186
[선협]
야돈
14:07 1817 20
봉선 1-85
[선협]
야돈
14:06 1596 14
[해리포터] 호그와트에서의 완전히 새로운 시작 1-379
[패러디]
야돈
14:06 1859 27
[해리포터] 어린 마법사에서 백마왕까지 1-315
[패러디]
야돈
14:05 1675 25
[학사신공] 황풍곡의 환생자,나에겐 장비창이 있다! 1-312
[패러디]
야돈
14:05 1572 22
[학사신공] 500년 전부터 시작하다 1-324
[패러디]
야돈
14:04 1520 18
[학사신공] 나는 마도조사다 1-573
[패러디]
야돈
14:04 1632 23
[워해머] 아이언 워리어로 살아남기 1-182
[패러디]
야돈
14:03 1611 21
[나루토] 안개마을 탈출,일단 스승님의 등을 찌른다 1-126
[패러디]
야돈
14:02 1633 21
만화 표절물이 아쉬운건 연재기간을 말도 안되게 잡는게
잡담
327373
13:41 1370 2
블리치가 용어집 적용 안되어있으면 엄청 스트레스받음
잡담
74839
13:35 1294 0
12345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