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ne
sub_icon

ainovel

사이버펑크에서 시작하는 차원 공학 1-1015 完 (주인공 이름 '추가' 수정)

2026-02-18 16:11:18
[패러디]
조회 2782 · 좋아요 46

※ 이름 수정이 덜 된 곳들이 있어서 추가로 더 손대봤습니다.

링크가 변경되었으니, 이전에 받으신 분들은 다시 받아주세요.


aHR0cHM6Ly9raW8uYWMvYy9kVzZKRm9xdXdMSnVYXzVmVWlEeldi

1주 비번 국롤



볼만한 작품이라 정주행 중인데, 주인공 이름이 너무 바뀌다 보니 몰입이 종종 깨지는 것 같아서,

밑에 번역해주신 분이 올려주신 수정본을 받아서 이름을 하나로 통일해보았습니다.


사실 뭐가 정확히 맞는 주인공 이름인지는 모르겠지만,


리얼

리를

리어


등등 이름이 중구난방이라, 그냥 일괄적으로 '리어'로 통일해보았습니다.


개인적인 작품 감상평도 조금 남겨보자면,


시한부 신세인 주인공이 마블 / 사이버펑크 세계로 넘어가서 그 두 세계관을 왔다갔다 합니다.

그 속에서 모험을 하며 본인 생명을 연장시키기 위해 노력해나가는 스토리인데,

꽤 몰입감이 있습니다. 특히 사이버펑크 쪽이요.  대부분 멋진 싸움은 이쪽에서 벌어져서 그런 걸지도...


참고로 마블 쪽 세계관은 우리가 흔히 아는 세계가 아니라 IF 스토리 같이 변화가 많은 차원입니다.


마블 쪽 세계에서 벌어지는 스토리들은 그렇게 몰입이 되지는 않는데,

아무래도 개연성 부분이 조금 위화감을 느끼게 한달까요.


사이버펑크 쪽은 미래 배경인데다가 기업, 갱단과 싸우며 와장창 때려부수고 다니는 세계이다 보니 그런 위화감이 덜한데,


마블 쪽에서는 현실 배경에서 2년간 혼수상태였던 어린 주인공(원 세계에서는 과학분야에 일생을 바친 이력이 있긴 함)이 갑자기

어디서 외계인이라도 고문한 것처럼 미래 기술들을 척척 내놓는데, 주변에서 그냥 '천재' 취급하며 넘어가는게 좀 거슬리더라고요.


암튼 그럼에도 사이버펑크 쪽 이야기는 꽤 볼만해서 정주행 중인 상태입니다. 

46
댓글 8개
댓글 쓰기
02.18
이렇게 많이 검수가 된다면 보통 재밌기 마련이죠...
02.18
한글로 일괄치환하고 번역했는데도 프롬프트를 신경을 안써서 그런가 이름이 바뀌더라고요. 중간에 리얼하다라는 표현이 있는데 주인공 이름이 리얼이라고 된 부분이 있어서 리어로 바꾸면 리어하다라고 되니까 안바꾸고 그냥 뒀는데 신경 쓰이긴 하죠.
리르->리어 모두바꾸기 해도 ㄱㅊ은듯 보임
02.19
검수 수고 많으십니다!
이거 예전에 사이버펑크로 시작하는 크로스오버 그거 같은데? 완결났구나
확실히 사펑파트는 재밌던 걸로 기억함
02.19 (02.19)
보다보니 이름 수정이 덜 된 곳이 더 있어서 추가로 수정했습니다. 링크가 변경되었으니 참고해주세요.
02.19
마블에서 과학은 마법의 일종이라 보는 게 편할 수도 있어요 ㅋㅋ 아이언맨만 봐도 그냥 뚝딱하는 느낌이니까
마법사물 읽어본거 후기
후기
mmmm666
13:34 1412 5
벡터조작은 어떤 능배물 갖다놔도
잡담
asfwq3qwcx
13:32 1364 -1
인외물 추천 리뷰 추천
후기
Djdidkd
13:26 1425 6
[나루토] 난 마다라를 설득할 수 없어서, 나는 나만의 닌자 마을을 세우기로 했다. 1-301
[패러디]
金日成綜合大學
13:17 2424 26
[원피스] 아름다운 해적 세계에 고통을 가져다 주마!!1-214
[패러디]
야돈
13:17 2308 23
ai 번역 소설 보는법
잡담
Alice
12:56 1675 0
"쪼아요~ 1인용 포드가 쪼아요~" 2026 06 22
[일반]
金日成綜合大學
12:54 3503 67
뱅술회전 치하야 왤케 공격력 높냐
잡담
sjw7whch8
12:52 1436 2
3.5플래쉬 관련해서
잡담
sankhara
12:34 1508 2
[말딸] 나에게는 특별한 조련 기술이 있다 1~532
[패러디]
nineto1783
12:30 2438 17
지령구 111화 까지 올리고 밥 먹고 오니까 STV에 2화가 더 올라와 있네요
잡담
hyun6871
12:15 1730 7
[요청작] [나루토] 나루토 사악한 황제 1-590(완결판)
[패러디]
金日成綜合大學
12:03 3315 41
혹시 피카레스크 원피스 패러디 제목 기억나시는 분 있나요
잡담
eratohofu
11:40 2037 0
환관님, 이런 무공들을 정말 쓸 줄 아시는 겁니까
후기
vango
11:40 1857 2
우마무스메, 입문에서 지하실까지 후기
후기
VK2025
11:36 1676 2
[원문] 여러므로 찔려서 다시 요청합니다.
번역 요청
ria-eyo
11:34 2029 3
나루토 사악한 황제 1-590(완결판) 요청합니다
번역 요청
espip
11:18 1989 -9
호카게: 마다라를 설득할 수 없었기에, 나는 나만의 닌자 마을을 건설하기로 했다. 초반 후기.
후기
金日成綜合大學
11:12 2252 9
여기 요청이랑 쌀먹사이트 요청이랑은 성격이 달라요
잡담
74839
10:39 3010 52
현감선족, 다인 주인공인가요?
잡담
Jinglebell12
10:33 2119 0
중뽕 요소 과다 포함 4단계
잡담
金日成綜合大學
10:28 2622 8
그러고 보니 목신기 팬픽 갱신이 안 되고 있군...
잡담
cain99
10:05 2170 0
벌레 먹이는건 새로운 초식이라 참신허네...
잡담
ny1215
10:02 2012 0
[주술회전x뱅드림]환생 우치하, 나도 스쿠나를 때려잡아야 하나? 1-74
[패러디]
hyun6871
09:51 3165 24
[림버스]도시, 지령은 구(區)가 아니라고요! 1-111
[패러디]
hyun6871
09:48 2807 22
주인공이 악역인 원피스 패러디 추천해주세요
질문
trueroom
09:44 1885 1
[뱅드림x봇치x걸밴크]분명 MyGO인데,맴버들은 동물들이다 1-508
[패러디]
hyun6871
09:44 2622 17
"1인용 포드로 말이냐?" 2026 06 22
[일반]
金日成綜合大學
09:40 4155 76
20년간 조용히 살다 시스템 각성 후 세상을 놀라게 하다 << 이거 어디서 연재중인지 알 수 있을까요
질문
cjsdls12
09:38 1888 0
초성마문처럼 과위 나오는 선협 없나요?
잡담
Jinglebell12
09:35 1654 0
12345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