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ne
sub_icon

ainovel

사이버펑크에서 시작하는 차원 공학 1-1015 完 (주인공 이름 '추가' 수정)

2026-02-18 16:11:18
[패러디]
조회 2783 · 좋아요 46

※ 이름 수정이 덜 된 곳들이 있어서 추가로 더 손대봤습니다.

링크가 변경되었으니, 이전에 받으신 분들은 다시 받아주세요.


aHR0cHM6Ly9raW8uYWMvYy9kVzZKRm9xdXdMSnVYXzVmVWlEeldi

1주 비번 국롤



볼만한 작품이라 정주행 중인데, 주인공 이름이 너무 바뀌다 보니 몰입이 종종 깨지는 것 같아서,

밑에 번역해주신 분이 올려주신 수정본을 받아서 이름을 하나로 통일해보았습니다.


사실 뭐가 정확히 맞는 주인공 이름인지는 모르겠지만,


리얼

리를

리어


등등 이름이 중구난방이라, 그냥 일괄적으로 '리어'로 통일해보았습니다.


개인적인 작품 감상평도 조금 남겨보자면,


시한부 신세인 주인공이 마블 / 사이버펑크 세계로 넘어가서 그 두 세계관을 왔다갔다 합니다.

그 속에서 모험을 하며 본인 생명을 연장시키기 위해 노력해나가는 스토리인데,

꽤 몰입감이 있습니다. 특히 사이버펑크 쪽이요.  대부분 멋진 싸움은 이쪽에서 벌어져서 그런 걸지도...


참고로 마블 쪽 세계관은 우리가 흔히 아는 세계가 아니라 IF 스토리 같이 변화가 많은 차원입니다.


마블 쪽 세계에서 벌어지는 스토리들은 그렇게 몰입이 되지는 않는데,

아무래도 개연성 부분이 조금 위화감을 느끼게 한달까요.


사이버펑크 쪽은 미래 배경인데다가 기업, 갱단과 싸우며 와장창 때려부수고 다니는 세계이다 보니 그런 위화감이 덜한데,


마블 쪽에서는 현실 배경에서 2년간 혼수상태였던 어린 주인공(원 세계에서는 과학분야에 일생을 바친 이력이 있긴 함)이 갑자기

어디서 외계인이라도 고문한 것처럼 미래 기술들을 척척 내놓는데, 주변에서 그냥 '천재' 취급하며 넘어가는게 좀 거슬리더라고요.


암튼 그럼에도 사이버펑크 쪽 이야기는 꽤 볼만해서 정주행 중인 상태입니다. 

46
댓글 8개
댓글 쓰기
02.18
이렇게 많이 검수가 된다면 보통 재밌기 마련이죠...
02.18
한글로 일괄치환하고 번역했는데도 프롬프트를 신경을 안써서 그런가 이름이 바뀌더라고요. 중간에 리얼하다라는 표현이 있는데 주인공 이름이 리얼이라고 된 부분이 있어서 리어로 바꾸면 리어하다라고 되니까 안바꾸고 그냥 뒀는데 신경 쓰이긴 하죠.
리르->리어 모두바꾸기 해도 ㄱㅊ은듯 보임
02.19
검수 수고 많으십니다!
이거 예전에 사이버펑크로 시작하는 크로스오버 그거 같은데? 완결났구나
확실히 사펑파트는 재밌던 걸로 기억함
02.19 (02.19)
보다보니 이름 수정이 덜 된 곳이 더 있어서 추가로 수정했습니다. 링크가 변경되었으니 참고해주세요.
02.19
마블에서 과학은 마법의 일종이라 보는 게 편할 수도 있어요 ㅋㅋ 아이언맨만 봐도 그냥 뚝딱하는 느낌이니까
뭐야 아이언맨 토오사카 완결났구나
잡담
aabbp
09:26 1522 0
할리우드 부와 명예--화이트 써틴 작가
잡담
because777
09:23 1498 1
읽은 선협 리뷰 + 잼난 것들 추천좀..
후기
glepdytl
09:09 1829 2
리제로는 대체 무엇일까
잡담
金日成綜合大學
08:26 2143 0
[요청작] 투파창궁 영혼의 보지를 통한 Pussy 1-584 완결
[일반]
金日成綜合大學
07:46 4011 29
사이버펑크 - 회사원들을 위한 생존 규칙
후기
ugumuon9
07:01 2961 6
이성의 신 중반부터 루즈해지네요
후기
jeong1991
06:59 2308 3
제4차 영석 금융위기 재밌었는데
잡담
ibuprofen
06:36 2270 1
옆 동네 쌀먹 요청 글은 눈치껏 달 것.
잡담
金日成綜合大學
06:17 3890 55
아으 번역해둔거 검수하기 너무 귀찮은데 그냥 통으로 올릴까
잡담
명일방주너무좋아광인
05:26 2556 4
[복구] 나는 산속에서 땅을 딛고 신선이 된다
[복구]
金日成綜合大學
05:24 3171 20
루시우스 말포이정도면 복권된거 이해함
잡담
asfwq3qwcx
05:22 2236 6
나는 산속에서 땅을 딛고 신선이 된다 복구요청 드립니다!
복구 요청
amen3845
05:15 1945 0
사합원 시대의 숨결을 느끼다 이거
잡담
gracchus
04:54 2029 0
도쿄 신목 상당히 흥했나보네
잡담
金日成綜合大學
04:28 2770 4
아니, 씨발 블리치 점프연재 복귀….?
잡담
hkrjjngndjsj1
04:27 2827 13
[수정 알림] 원래 원문 받던 사이트도 이제 못 믿겠네 ㅋㅋㅋ
잡담
rlawjrwnd
04:13 2294 0
24기가 모음집....
잡담
슈기카
03:56 2500 0
내가 배운 무공은 두전성이다 - 신조협려 팬이라면 추천
후기
13fdfaa3535
03:33 1948 1
무추 이거 재미있네요
잡담
etety
03:27 1751 0
데어라 패러디가 보고싶다
잡담
mimikuri
03:00 1878 0
단조 환생 후기 : 단조를 위한 무한 츠쿠요미
후기
eratohofu
02:30 2060 4
개인적으로 느끼는 뱅드림(마이아베) 패러디 클리셰....txt
잡담
yajwa
02:23 2064 2
[패러디3+1] 패러디는 프레셔를 발산하고 있다!
[패러디]
rlawjrwnd
02:16 4237 42
비장탄 데리고 노점상 열기 이거 왜캐 슬프냐ㅋㅋ
잡담
skdjeh1
02:11 1907 0
치트와 작가의 지능
잡담
naru00
01:43 2006 5
헥스 강화 좀 답답하긴하네
후기
naru00
01:06 2087 2
이거 요즘 번역해놓고 읽는데 확실히 좀 까다롭네
잡담
야돈
06.21 2392 4
[스타워즈x유녀전기]별들 사이에서 벌어지는 소녀의 전쟁1~102
[패러디]
elidaly
06.21 4302 23
세속 수행편람 재밌네
잡담
바야가타
06.21 2690 2
12345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