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ne
sub_icon

ainovel

Gemini 3.5 Flash Vs Gemini 2.5 Pro

2026-05-20 09:22:12
잡담
조회 1611 · 좋아요 4
1

의역이 장난 아닌데요...
원문번역한거랑 비교해보면 2.5프로기준에서 1.5배이상 살을 덧 붙입니다.

일단 2.5프로가 거의 원문과 비슷하게 번역된 상태고요.
둘이 같이 비교해보니 이건 심각한 환각번역수준인듯...
있는글 지우고 없는글 만들어 내고...


순간 다른 소설인줄.....


뭐 분량은 팍팍 늘어납니다. 누락은 없어졌는데 과연 이게 같은 소설일까요?

작가가 줄거리를 불러주면 AI가 새로 쓰는 수준인데요.


아.... 어떤분이 검열이 빡세졌다고 하던데, 그건 아닙니다.

검열은 이전이랑 같습니;다.

1
4
댓글 13개
댓글 쓰기
기존에 하도 축약해서 온갖 가스라이팅으로 대처했더니 이번 버전은 과해서 프롬프트를 빼버렸습ㄴ디ㅏ
05.20 (05.20)

삭제된 댓글입니다.

05.20
3.0부터 심해지더만..저는 걍 2.5 씁니다. , , , 가 많지만 차라리 이게 낫네여
저도 번역기 돌릴떄 2.5로 돌립니다
05.20
혹시 탈옴 프롬 쓰신건가요? 탈옥 쓰면 뚫린다고는 하는데 탈옥 없이 하면 평범한 장면도 검열 걸리더라구요 ㅠ
따로 추가한건 없고 그냥 이전 프롬프트 그대로.....
05.20
이러면 3.0 플래쉬 걍 쓰는게 낫겠다. 프롬으로 잡아주고 몇번 더 돌려주면 되는거라
05.20
아니 그... 뭔가 표현만 덕지덕지 붙인 거 같은데 ㅋㅋㅋㅋㅋ 울부짖으며 먹을거 달래요 ㅋㅋㅋㅋ
05.20 (05.20)
없는 말 지어내는 수준의 의역은 3.1 pro나 3.0 플 프리뷰, 3.1 플 라이트 전부다 그렇습니다. 누락, 축약+과도한 의역. 프롬프트로 없는 말 지어내지말라고 명확히 지시하고 예시를 들어주면 좀 나아집니다. ex- good>그는 분노해서 뛰쳐나갔다. bad>그는 분노해서 검을 뽑아들고 뛰쳐나갔다.('검'이라는 단어는 원문에 존재하지 않으므로 X)
05.20
제가 느끼기엔 이번에 3.5 플은 축약은 상당히 줄어들었고 프롬프트도 더 잘먹는거 같은데 아랍어나 일본어, 러시아어 빈도가 좀 높아졌고 3.0플에 비해 번역하다가 중간에 중단해버리는 비율이 좀 늘었네요.
05.21
05.25
온도설정 몇으로 했길래,,, 설마 공홈에다 해놓고 그런거아니죠?
스포) 이세계 호텔 하차 후기
후기
ftjjj
05.20 2358 0
차이나타운 가보면 정말 중국 사람들 용 좋아하는거 알 수 있음.
잡담
얀데레좋은듯
05.20 2703 6
스피드 쌀먹 공유 모음 20260520
[일반]
tassdar
05.20 8136 188
나루토 영왕달성 재밌는데 ㄹㅇ 뜬금없이 혐한
잡담
locos-abcd
05.20 1441 4
다운 받을 때 개추 한번만…
잡담
야돈
05.20 3202 324
[영쉘든] 조지로 다시 환생하다 1-139
[패러디]
야돈
05.20 2473 63
[모던 패밀리] 모던 패밀리 x 할리우드 1-56
[패러디]
야돈
05.20 2250 45
[모던 패밀리] New Life 1-280
[패러디]
야돈
05.20 2813 64
[죠죠] JOJO,하지만 스탠드 스타 화이트스펌 1-142
[패러디]
야돈
05.20 2489 55
[죠죠] 조금 다른 키라 요시카게 1-308
[패러디]
야돈
05.20 2790 62
소설보다 궁금한게 있는데
잡담
mcnong
05.20 2710 0
제미나이 3.1>3.5 변경 요약
잡담
시라카미 후부키
05.20 1492 5
곰교단의 아스타테스주인공 언제까지 둔기쓰나요 ?
잡담
gracchus12
05.20 950 0
대적섴문 보신 분 있으신가요
잡담
arjioooo
05.20 2429 0
버전 지나갈수록 자꾸 소요 시간 늘어나네
잡담
야돈
05.20 1164 4
Gemini 3.5 Flash Vs Gemini 2.5 Pro
잡담
ghldnjsrkdlq-0000
05.20 1611 4
콜로모에서 쓸수있는 AI모델 버전들이 뭐가 있나요?
질문
tjgidskan
05.20 2048 0
flash 3.5 생겨서 그런가 api 녹아내리네
잡담
rlawjrwnd
05.20 1207 0
스토리 달달 외우는 게 왜 이렇게 꼴보기 싫지
잡담
eratohofu
05.20 1377 4
아스타르테스는 너무 늘린다고 해야하나
잡담
ddt1412
05.20 1160 0
현실 프로그래밍 협회 ~130 후기
후기
riria59
05.20 2108 7
선협물 제목 물어볼려구요
질문
dytc9934025
05.20 1761 0
형들 이거 안읽어보면 안된다 싶은 소설 있음?
질문
wsnp
05.20 2129 0
중국은 정식연재해도
잡담
sankhara
05.20 879 1
나히아 패러디 땡기는데 재밌는거 없나
잡담
basileus31
05.20 1023 0
잼삼플로 번역하고 있었는데 잼삼오 뭐임?
잡담
greener-straper
05.20 755 0
데릴사위부터 시작하는.... 올만에 끝까지 본 작품이네요.
잡담
개꿀페페
05.20 1372 1
[헌헌] 헌터x헌터 세계에서 전설적인 넨 사용자가 되어 보세요
후기
srkone
05.20 2795 3
노벨피아 야설은 날이 갈수록 쇼츠화 되던데
잡담
oko1220
05.20 1821 1
3.5 플래시 장단점
잡담
cjsdls12
05.20 1024 1
1 5960616263 100